교육

Education

수학인강 세븐에듀, 서울대 합격생이 추천한 수학공부법 공개

입력 2017-02-20 19:29:20 수정 2017-02-20 19:29:2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2017학년도 대입은 역대급 불수능으로 많은 수험생들이 대입 지원 전략을 급히 수정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서울대학교의 경우 2017학년도 수시모집 미충원인원이 최근 5년 사이 최다를 기록하는 등 불수능으로 인해 수능최저기준을 맞추지 못한 학생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18학년도 수능은 영어영역이 절대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대입에서 수학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수학 전문 교육 기업 세븐에듀에서 2017학년도 서울대학교 식물생산과학부에 합격한 한현규 군의 합격수기로 수험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2018학년도 수능 대비 수학 공부 방법을 소개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대학교 식물생산과학부에 입학하게 된 한현규입니다.

중학교 때 서울대는 생각도 못했던 성적을 가졌던 저로서는 서울대학교로의 진학이 너무나도 행복하고 저를 이 자리에 있게 해주신 차길영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중학교 때 공부를 하지 않다가 고등학교로 올라오면서 제대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학을 공부하고 싶어서 알아보던 중 친구의 소개로 수학인강 스타강사이신 차길영 선생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수학을 잘 하지는 못했지만, 수학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풀이를 쉽게 알 수 있는 문제들은 풀이를 끝까지 알아보는 나름 독특한 습관을 갖고 있었습니다. 맨 처음 차길영 선생님의 인터넷 강의을 들었을 때 차길영 선생님은 다른 선생님들과 다르게 한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서 풀어주셨습니다. 제가 평소 공부하던 습관과 비슷한 부분이 있어 더욱 집중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업에 집중하게 되니 몰입도가 높아질 수 있었고 생각의 폭 또한 넓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차길영 선생님의 인터넷 강의를 듣기로 결심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차길영 선생님의 가장 큰 장점은 '독특한 풀이와 간단한 풀이, 넓은 생각의 폭'으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저와 수학에 대한 관점이 비슷하셔서 제가 가진 궁금증을 질문 하지 않아도 인터넷 강의에서 명쾌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강의만으로도 Q&A가 필요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해 보지 못했던 전혀 다른 새로운 관점으로 문제를 접근해보기도 하셨습니다. 예를 들면 삼각함수를 이용하여 풀 수 있는 문제를 전혀 다른 관점인 벡터를 이용해서 풀어내기도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문제에 대한 매우 간단한 풀이를 알려주셨습니다. 이는 제가 수능에서 문제풀이 시간을 아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덕분에 이번 수능에서도 1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었던 고1 시기에는 하나의 문제를 오래 생각해보는 훈련을 연습했습니다. 굳이 문제의 답을 맞춘다는 마음가짐보다는 '어떠한 방식으로 풀어보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라는 방향으로 풀이 방식에 접근했습니다.

또한 차길영 선생님의 마으겔로쉬를 통해서도 그 훈련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고1 때부터 들었던 차길영 선생님의 마으겔로쉬를 통해 수학의 기초에 대한 훈련을 충실히 했고, 고2에 올라가서는 동시에 기본적인 계산에 대한 속도를 높였습니다. 마으겔로쉬 강의는 자세하고 꼼꼼해서 기본 개념을 쌓는 것뿐만 아니라 내신 대비와 수능 대비에도 매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때문에 마으겔로쉬 교재 외에 특별히 다른 책을 보지 않아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고3에 올라가기 전 3월 모의고사를 대비하기 위해 차길영 선생님의 '수능적 발상'을 듣기 시작했고, 이후 '4점 유형 마스터 클래스'를 수강하였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실전 응용력을 높일 수 있었고, 하나의 풀이로 문제를 풀었을 때 다른 풀이로 검산을 해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어 수능 시험장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능적 발상'과 '4점 유형 마스터 클래스'를 반복해서 풀어보면서 기출문제를 3번을 풀었고, 차길영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3번 이상의 문제풀이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중학교 때 공부를 하지 않다가 고등학교 진학 후 공부를 시작하다 보니 다른 친구들에 비해 많이 늦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더구나 주위 친구들 중에는 과학고나 외고에 진학하려다가 아쉽게 떨어져서 제가 다니던 학교로 온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어려운 질문을 해도 막힘없이 대답하는 친구들 때문에 많이 위축되기도 했습니다. 그때 포기했다면 지금과 같은 좋은 결과는 나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이 글을 읽게 된다면 아직 늦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대학에 가기위해서는 좋은 머리가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공부에 대한 진심과 노력 그리고 차길영쌤 강의와 함께라면 여러분이 꿈에 그리던 대학에 진학할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이 성공스토리를 써내려갈 그날을 기원합니다.

박세영 키즈맘 기자 syp89@hankyung.com
입력 2017-02-20 19:29:20 수정 2017-02-20 19:29:20

#세븐에듀 , #서울대 , #2017 대입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