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부천시는 아기환영정책이 총 망라된 임신·출산·육아종합정보 전자책(e-Book) ‘한눈에 보는 아기환영부천’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내용에는 ▲임신·출산 지원 ▲육아 지원 ▲생활·문화 지원 ▲임신·출산·육아정보 등으로 각 분야별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담았다. 또한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국가 지원정책 등 통합정보를 제공한다.
부천시 관계자는 "앞으로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기능을 더할 예정이다. 예전에는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검색하고 문의해야 했다. 이젠 이러한 불편함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천에 거주하는 김미정 주부는 “지금까지 육아에 필요한 정보들을 일일이 검색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고 뭔가 나만 모르는 것이 있지 않을까 내심 불안했다. 이번에 공개된 '한눈에 보는 아기환영정책'을 통해 임신·출산·육아 통합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끝으로 정미연 부천시 인구정책추진단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아기환영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인구정책추진단(032-625-2312)로 문의하면 된다.
전시현 키즈맘 기자 js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