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동키프로덕트(DONKEY PRODUCTS)가 국내 분더샵청담점에 입점됐다.
젊고 세련된 감각을 가진 예비맘, 육아맘들이라면 한번쯤은 ‘동키(DONKEY)’에 대해 들어봤을 것이다. 아직 대중들에게는 낯선 브랜드일지 몰라도 인스타그램에서는 동키 관련 해시태그만 해도 천 건이 넘을 정도로 입소문이 나 이미 대세 브랜드로 떠오른 바 있다. 사용자들이 직접 올리는 만족스러운 후기는 까다로운 엄마들의 신뢰도까지 얻어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독일 함부르크에서 탄생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동키 프로덕트(DONKEY PRODUCTS)는 위트와 유쾌함을 담고 있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선물을 주는 사람뿐만 아니라 받는 사람에게도 특별함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브랜드 고유의 철학과 함께 제품마다 뚜렷한 용도와 스토리가 담겨 있다.
아이들에게 비행기 놀이를 하며 입에 음식을 넣어주는 부모들의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딴 키즈 스푼(KIDS SPOON), 영국 로열패밀리 모습을 일러스트로 재미있게 표현한 로열티(ROYAL TEA), 유머러스한 몬스터 캐릭터의 머그 몬스터 등의 상품이 대표적인 예다. 이런 대표상품들은 입고되자마자 일시 품절이 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되면서 물고기 모양의 수영모자가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올라오고 있다.
이런 매력에 힘입어 동키는 지난해부터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동키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인터뷰스토어', 'SSG.COM’와 'GS Shop' 의 검증된 온라인 홈쇼핑은 물론, 2030대들이 선호하는 ‘10X10’,‘1300K’, ‘노블레스몰’, ‘알마몰’ 에도 입점했다. 또한 예술의 전당 아트샵을 통해서 소비자와 직접 만나고 있다.
동키는 이에 머무르지 않고 최근 프리미엄 유통 채널을 통해 브랜딩 강화에 나서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그 신호탄으로 명품 편집샵으로 셀럽들의 사랑을 받는 분더샵 청담점에 입점했다.
이번에 새로 입점하게 된 분더샵은 올해 2월 리뉴얼을 통해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대거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있다. 패션, 뷰티, 다이닝 외에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강화하면서 기존 편집샵에서 한 층 진화된 형태로 국내 최초 모던 럭셔리 스페셜티 스토어를 추구한다. 동키의 관계자는 “분더샵의 변화와 동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잘 맞아 떨어져 입점하게 되었다”며 “분더샵 입점을 기반으로 향후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분더샵 입점과 동시에 공식 온라인몰 ‘동키샵’에서는 회원 가입 시 5,000원 적립금과 2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명에게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사진: 동키 프로덕트(DONKEY PRODUCTS)
[키즈맘뉴스팀]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