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이케아 고양점' 매장 앞에서 방문객들이 오픈을 기다리고 있다. / 사진=류신애 기자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코리아가 19일 국내 두 번째 매장인 '이케아 고양점'을 19일 공식 오픈했다. 이케아 국내 2호점인 고양점은 서울 강북권을 비롯해 김포, 파주, 의정부 인근 지역을 타깃으로 경기 고양시 덕양구에 5만2199㎡ 규모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역 소비자들을 위해 고양 지역 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솔루션을 매장 내 42개 룸셋에 반영했으며, 어린이뿐 아니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갖춘 '청소년 이케아'도 추가했다. 이는 전세계 유일한 섹션으로 알려졌다.
이케아 어린이 섹션. / 사진=류신애 기자
요한슨 이케아 고양점장은 지난 12일 이케아 고양점에서 열린 사전 기자간담회에서 "고양 지역 고객들의 자녀 연령층이 매우 다양하다는 점을 고려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늘렸고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레스토랑, 교환·환불코너
등 매장 곳곳에 어린이 이케아 장난감과 책을 배치한 놀이공간을 꾸몄다"고 밝혔다.
교환·환불코너 앞에 마련된 이케아 장난감을 아이가 가지고 놀고 있다. / 사진=류신애
실제로 분실물센터와 교환·환불코너를 비롯한 매장 곳곳에 아이를 위한 기찻길 장난감과 인형, 책이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이케아 분실물센터 앞에서 만난 김종훈(36)씨는 “핸드폰을 잃어버려 분실물 센터를 방문했는데 주변에 기차놀이 장난감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놀고 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케아 고양점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권율대로 420에 위치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레스토랑 및 카페 운영시간은 9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류신애 키즈맘 기자 loveu@kizmom.com
입력 2017-10-19 14:52:29
수정 2017-10-19 22:2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