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A better day,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오늘의 나눔

입력 2017-10-24 11:03:44 수정 2017-10-24 11:03:4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과열된 사교육으로 지적 향유가 익숙하고 편한 세대, 양보하고 배려하며 쌓아가는 관계가 불편하고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시대의 풍조 앞, 어떤 것을 가르치고 무엇을 아이들에게 경험하게 해야 할 지, 부모의 분별력이 필요하다.

4차 산업 혁명 시대, 지식은 AI(인공지능)가 대체한다는 예견 앞에 아이들에게 강조해야할 것은 국어,수학,영어가 아닌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인간만이 지닐 수 있는 인간다움이 아닐까. 인간의 관계 안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의 것. 한발 양보하고 물러서며 베풀고 나누며 경험하는 행복과 기쁨을 누릴 줄 아는 아이라면 다른 이들보다 세 배쯤은 세상을 풍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은 물론 이 시대에 대체 불가능한 아이로 성장할 것이다.


길 잃은 교육의 방향성, 본질 잃은 결핍의 세대
지난해 8∼10월부터 전국의 2세 아동 부모 537명, 5세 아동 부모 704명을 대상으로 사교육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올해 육아정책연구소의 육아정책 브리핑 ‘영유아의 사교육 노출, 이대로 괜찮은가’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5 세와 2세 아동의 사교육 비용이 각각 83.6%, 36%에 달한다고 밝혔다. 즉, 우리나라 만 2세 아동 10명 중 3명 이상이 사교육을 받는다는 것.

사교육을 이용하는 경우 5세는 한 번에 50.1분씩 일주일에 5.2회 사교육을 받았고 2세 아동의 주당 사교육 횟수는 2.6회, 1회당 교육시간은 47.6분이었다. 더욱이 놀라웠던 점은 평균 22개월부터 사교육을 시작한다 는 것. 이제 말문이 막 트이고 걸어 다니며 주변을 탐색해야 할 나이에 일찍이 시작된 브레이크 없는 경쟁 속, 아이들.

이대로 아이들은 괜찮을까? 취업에 필요한 스펙의 가짓수가 늘어나다 못해 이제는 인성도 하나의 스펙이 될 수밖에 없다는 전망을 반증하는 가열된 유아 사교육시장은 사회의 가치가 급진적으로 어디로 쏠리고 있는지 명확히 드러난다. 실력만이 자랑이 되는 사회에서 어떤 도덕적 가치와 인성은 철저히 배제된다. 아파트 평수에 따라 친구를 가려 사 귀고, 친구를 무참히 폭행하고 따돌리는 시대. 단단히 잘 못 흘러가고 있지만 어디서부터 다시 바로 잡아야 할지 몰라 헤매는 어른. 그 어느 때보다 아이에게 많은 것을 쏟아붓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본질을 놓치며 결핍을 불러일으킨다.

수많은 아이들이 학원을 전전하는 동안, 옆집 친구와 싸우지 않고 서로의 이견을 조율하며 노는 방법, 나눠 먹는 즐거움, 함께 하는 기쁨, 양보할 때 더해지는 행복감 등 경험해야 할 무수한 희로애락을 박탈당한다.


나눌 때, 비로소 커지는 기쁨
어느덧 한해의 끝자락,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특별해지는 12월이 코앞이다. 연말이 다가오자 부모는 아이에게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고심이 깊어진다. ‘특별한 하루’란 아이에게 어떤 의미일까. 맛있는 것 을 먹고 가지고 싶은 것을 먹는 것이 아이들이 가지는 특별한 하루의 전부. 아이에게 올해만큼은 가치 있는 특별한 하 루를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나누는 기쁨, 더불어 사는 행복을 경험하는 시간 말이다. 쉽게 소비하며 오로지 나만을 위해 사는 이 시대에 누군가를 위해 의미 있는 행위를 한다는 것은 아이에게 행복의 기쁨은 물론, 성취감을 더할 것.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유니세프 모금 파티가 있다. 단순히 후원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맞는 이 들과 함께 모금 파티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모금의 과정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더한다.



Party for UNICEF 참여방법
파티 신청은?
Party for UNICEF 파티 활동은 반드시 유니세프한국위원 회의 허가에 따라 이루어져 한다. 따라서 모금 파티를 하 기로 결정했다면 파티 시작 2주 전, 파티신청을 해야 한다. 파티 계획서 및 인적 사항 등을 등록하는 것을 잊지말자.

모인 후원금은?
스마트폰으로 Party for UNICEF 페이지에 접속하여 후원 신청 하거나, 키트에 배부된 정기후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으로도 보낼 수 있으며 파티 참가자들의 후원금을 주 최자가 모아 팀별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끝!

파티가 끝난 후에는?
파티 종료 후에는 반드시 1주 이내 후원금 전달 및 활동 후기 작성해야 한다. 우수 활동 팀으로 선정될 시, 유니세 프 측에서 감사의 선물을 드린다고 하니 참고하자.


베푸는 기쁨, 온전하게 누리다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파티. 모금 활동을 직접 기 획하고 진행하며 파티를 통해 모인 후원금을 기부할 수 있는 모 금 파티로 즐겁고 기쁜 날, 의미 있는 시간을 허락할 것. 파티 시 작 전, 유니세프에 신청하면 파티 키트를 지원한다. 파티 참가자 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해 보자! 준비하는 과정까지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파티포유니세프 #PartyforUNICEF #유니세프모금파티




파티를 위한 ‘Party for UNICEF 키트’
유니세프에서 제공하는 Party for UNICEF 활동 물품 키 트로 파티 준비 완료! 본 프로그램을 신청 시, 유니세프에 서는 10인용 기준으로 Party for UNICEF 활동 물품 키트 를 제공한다. 키트에는 Party for UNICEF안내서, 파티 허 가증, 포스터 4종, 현수막, 가랜드 DIY, 테이블 러너, 팔찌, 풍선, 막대풍선, 깃발, 정기후원신청서 5부, 지진교육리플 릿 등이 들어있어 쉽게 이용 가능하다.


사진 : 유니세프, 셔터스톡

오유정 키즈맘 기자 imou@kizmom.com
입력 2017-10-24 11:03:44 수정 2017-10-24 11:03:44

#인공지능 , #사교육 , #4차산업 , #나눔 , #유니세프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