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마스크로도 막을 수 없는 미세먼지, 내 피부는?

입력 2018-03-05 14:45:32 수정 2018-03-05 14:45:3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 줄 청정 뷰티템 제안



7한 7미라 불릴 정도로 혹한의 추위가 지나고 나니 다시 미세먼지가 몰려오고 있다. 예전에는 환절기에만 반짝 심했던 황사와 미세먼지가 연일 나쁨 수치를 기록하며 신체와 더불어 피부의 건강까지 위협하고 있어 걱정이 크다. 더욱이 대책 없이 그 농도가 점차 증가하는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이에 대비해 각별한 관리는 필수. 대기의 오염물질과 직접적으로 맞닿는 피부를 청정하게 가꿔 줄 솔루션이 절실해 질 수 밖에 없다. 공해로 인해 도시형 피부노화와 트러블, 심지어 탈모까지 복합적인 피부 문제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외부의 유해한 환경으로 인해 생기 잃은 피부의 숨통을 트여 줄 피부 청정 뷰티템으로 피부를 더욱 맑고 건강히 가꿔 보자.

트러블 고민 없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미세먼지는 모공 속 깊숙이 침투하여 트러블을 잦게 유발시킨다. 외부 오염물질로 인해 피부 장벽까지 약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로 발전하길 원치 않는다면, 깨끗한 세안 이후 여드름과 뾰루지의 집중 케어는 필수다.



라포랩(La FORLAB)의 트러블 전용 스킨케어 라인 ‘레드스팟 스킨토너’와 ‘레드스팟 리페어 크림’ 2종은 항소염, 항소양 효과가 입증된 특허 받은 원료 ‘오발리신’ 성분을 함유하여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의 임상실험을 완료한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무자극을 입증 받아 민감한 피부에 더욱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토너와 크림 모두 미백 및 주름개선 2중 기능성으로 트러블 이후의 흔적 관리까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폴루션 이기는 수분 광채 피부
마스크를 착용하더라도 침투하는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한 환경으로 인해 얼굴 피부는 도시형 노화가 빠르게 찾아오게 되고, 생기를 잃어 금새 칙칙한 안색으로 돌변하게 된다. 이에 오염물질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지 못하게끔 돕는 안티폴루션 기능성 화장품이 근래에 점차 각광받고 있는 것.



헉슬리의 브라이트닝 듀오 ‘에센스 브라이틀리 에버 애프터’와 ‘크림 글로우 어웨이크닝’은 공통적으로 안티 폴루션 기능성이 뛰어난 ‘Odeetox™’ 성분을 담고 있어 황사 및 미세먼지, 공해 등의 도시 사막화 요인들로부터 피부를 건강히 지켜준다. 또한, 미백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 피부를 더욱 맑고 환하게 가꿔주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 및 보습력을 지닌 선인장 시드 오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가벼우면서도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지나칠 수 없는 두피 속 미세먼지
두피도 피부의 한 부분이기 때문에 각종 유해 환경에 노출될수록 민감하고 예민해지기 마련이다. 제대로 제거하지 못한 미세한 유해 먼지들이 제대로 제거하지 못해 두피의 모공을 막는다면 뾰루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이 되면 청결에 힘써야 한다. 또한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는 두피 또한 쉽게 건조해지므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두피 순환을 활성화해주어야 한다.



메다비타의 ‘프레파라토레 쿠타네오(두피 청결 토닉)’는 두피 노폐물을 제거하고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스케일링 제품. 샴푸 전 마른 두피에 도포 후 가볍게 마사지해주면 두피 수분 장벽을 개선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청량하고 상쾌함을 선사하여 두피 유동성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며 두피 관리 전문점에서 받던 스케일링을 간편하게 샴푸 전 매일 집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오일 클렌징으로 말끔히 피부 정화
미립자의 미세먼지는 모공 깊숙이 침투하기도 쉽고, 피지 및 각종 노폐물과 함께 피부 표면에 엉겨 붙어 피부 자극을 높여 컨디션을 악화시키는 요인이다. 이에, 간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스킨케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클렌징. 피부에 남아있는 유해물질을 지워내고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 피부 바탕을 깨끗이해 두어야 다음 단계의 영양성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피부 건강을 지켜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노랩의 ‘캘리포니아 에스테틱 시리즈 클렌징 오일’은 유기농 호호바 오일을 비롯해 해바라기씨 오일, 콩 오일 등 100% 식물성 오일만을 함유하여 피부에 자극 없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 피지를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인 제품. 지용성 오일 클렌져로 번들거리는 T존과 블랙헤드, 유분기 있는 오염물질을 말끔하게 세정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kizmom.com
입력 2018-03-05 14:45:32 수정 2018-03-05 14:45:32

#뷰티 , #헬스 , #이슈 , #미세먼지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