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 노란우산 그림책 카페
정확히는 홍대역 근처는 아니지만 요새는 '홍대'를 지칭하는 그 범위가 넓어졌다. 게다가 예전의 아는 사람들만 오던 '홍대'를 그리워하는 이들은 모두 포스트 홍대로 '상수역'과 '합정역' 주변을 추천한다. 그 중에서도 상수역 근처에 위치한 북카페, <그림책카페 노란우산>을 소개한다.
그림책 카페인 <노란우산>은 어린이 그림책 전문 출판사인 보림출판사에서 운영하는 북카페다. 내부에 들어서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들이 벽면과 진열대에 가득하다. 내부의 책들은 모두 읽을 수 있지만 모두 판매하고 있는 책들로 조심히 다뤄야 한다.
커피와 음료, 케이크, 컵케이크 등 간단한 다과를 판매한다. 그림책카페지만 식음료도 훌륭하다. 1층과 2층에 좌석이 있으며 2층에 깔끔한 화장실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3층은 출판사 사무실로 이용 되고 있어 관계자 외에는 출입을 금지하고 있다.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찾아 온 가족단위 손님이 많은 편이지만 이 외에도 그림책을 읽고 싶어 찾아 온 1인 손님이나 그림책카페 인 줄 모르고 찾아 온 손님들도 많았다.
이외에도 대관이나 세미나, 스터디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보림출판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강연과 그림책 전문가 모임 장소로도 사용되고 있어 미래에 그림책 작가를 꿈꾸는 엄마라면 한 번 쯤 들리면 좋을 곳이다.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kizmom.com
입력 2018-03-27 08:00:00
수정 2018-03-27 09:54:37
#홍대 , #그림책 , #5살 이상 , #교육 , #3-5살 , #아이와 함께 , #아이와 주말에 가볼만한 곳 , #아이와 가볼만한곳 , #아이랑 홍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