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가 '2018년 제3회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시행하는 이 공모전은 지난 2016년부터 보건복지부 주최로 열렸다.
공모전 기획 의도는 우수한 유아교육기관의 교육 활동과 부모 체험수기를 선정해 전국 교육청 및 유관기관에 배포하고 이를 통해 흡연으로부터 유아를 보호하는데 기여하는 것이다.
올해 제3회를 맞이한 우수사례 공모전은 특히 유아 부문 그림 공모전도 진행해 더 많은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공모전 부문은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효과적인 흡연위해예방교육 활동과 유아의 흡연위해예방 그림 그리기 두 가지로 나뉜다.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 및 만 3~5세 유아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다음달 2일 마감된다.
각 분야 대상에는 복지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5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을 포함하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모두 20작품이 우수사례로 선정된다.
수상작품은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되어 유관기관에 배포되고 홍보·캠페인 등 공모전 목적에 부합하는 활동에 한하여 활용될 예정이다.
교육 활동 부문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은 후 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 기타 활동사진 및 동영상을 홈페이지 접수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흡연위해예방 그림 부문은 홈페이지에 접수한 이후, 실물 작품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 "제3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고 교육 동기가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교육기관과 유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15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이후 시상식은 28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및 공모전 운영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