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출근하는 엄마를 위한 월급 사수 재테크>에서는 부동산 구매 시 체크 포인트부터 중개수수료를 줄이고, 나의 청약 점수를 확인하고, 주택 보유세를 따져보는 등 부동산 투자 시 챙겨야 할 소소한 요건들을 하나하나 짚어준다.
더 나아가 신규 분양으로 내 집 마련을 시작하고, 전매와 경매로 시세보다 싸게 집을 사고, 갭투자와 소액 투자로 월급 외 임대수익을 얻고, 다주택자가 되는 방법까지 부동산 재테크에 관한 폭넓은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시간이 없어 주식에 엄두 내지 못하는 엄마들에게 하루하루 수익률을 체크하고 연연할 필요 없이 중수익을 추구하고 우량주·가치주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위험한 투자 대신 나라가 망하지 않는 한 원금이 보장되는 채권을 소개한다. 또 언제 있을지 모르는 퇴사 후를 위해 퇴직연금을 적절히 굴리는 법과 엄마라서 잘 할 수 있는 창업 정보까지 담았다.
이렇듯 재테크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 그동안 잘 모른다는 이유로,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재테크를 외면해왔다면 지금부터라도 제대로 공부해보자.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엄마로 살아가기란 여간 쉽지 않다. 아이를 두고 출근하는 불안감을 감내하고 일터에 도착해서는 ‘애 엄마는 덜 한다’는 선입견에 맞서 남들보다 두세 배 더 열심히 일을 해야 한다. 게다가 집에 돌아와서는 살림과 육아까지 책임져야 하니, 정말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지경이다. 이런 엄마들에게 경제적인 부담감마저 짊어지게 하는 건 너무나 가혹하다.
이 책은 현업 워킹맘인 저자가 동시대의 엄마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공감의 글이자 엄마들의 돈 고민을 덜어주는 책이다. 워킹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재테크 원칙을 설명해주기에 더 이해하기 쉽다. 겁내지 말고 이 책을 지렛대 삼아 하나씩 실천해보자. ‘스스로에겐 일하는 보람을, 아이에겐 더 나은 미래’를 선물할 수 있을 것이다.
권희진 키즈맘 기자 ym7736@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