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기간 동안 수면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면 올바른 수면 자세를 취해야 하며 그런 의미에서 수면 자세 교정은 조산의 위험성을 낮추는 효과도 있어 중요하다.
임신을 하면 자궁이 확장하며 수시로 화장실을 가고 체중이 늘어나 몸이 힘들어진다. 특히 중기와 후기로 갈수록 양수의 양이 많아지며 태아의 체중 또한 증가하기 때문에 편안한 수면 자세를 유지하기가 힘들다.
일례로 천장을 바라보고 누우면 자궁으로 인해 모든 기관들이 압박을 받아 혈류가 원활하지 않으며 이는 태아와 산모 모두에게 영향을 미친다.
마더이즈 코지 수유필로우는 임신부에게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원단 소재부터 연구해 바디 필로우의 한계를 극복했다.
이 제품은 무겁지 않아 가벼운 솜사탕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는 충전재를 사용해 임신부의 체형과 동작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으며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 임신 개월 수에 최적화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이다.
또한 사용자가 민감성 피부일 경우를 고려해 커버(스톤커버)도 천연소재 모달 원단을 사용했으며 섬유안전 인증을 받아 신생아도 안심하고 눕힐 수 있다.
이 제품의 손꼽히는 강점은 3in1 멀티 제품으로서 임신 중에 바디 필로우·수유쿠션·역류방지쿠션(범퍼침대)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