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출산, 육아를 경험하며 건강과 뷰티 및 에이징케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다. 이에 관련 박람회를 통해 참신한 제품들이 속속 소개되고 있는 상황. 이달에 진행된 건강산업 박람회에 나온 신박한 제품을 들여다본다.
▲큐라틱
입안에 붙이는 반창고이다. 입 안이 헐어서 고통을 호소하는 아이들을 위해 통증 없이 쉽게 상처를 치유한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입 안의 환부를 깨끗하게 한 뒤에 접착면이 잘 닿도록 지그시 눌러놓으면 된다. 음식물, 세균, 타액, 혀 등의 외부 자극원으로부터 환부를 보호한다. 민트향을 첨가해 구강 내 청량감을 증대하고 비타민E도 함유했다. 스테로이트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고, 평상시 접착력은 없으나 수분(타액)과 반응해 접착력이 발생한다.
▲Magic V-line mask
일반마스크임에도 산업용 마스크의 기능을 탑재했다. 세척 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터 교체를 통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여러 얼굴형을 분석해 어떤 얼굴형에나 어울릴 수 있는 최적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완벽할 밀폐력과 빠른 공기 배출력을 자랑하며 인체에 무해한 내열성 소재로 끓는 물이나 비눗물에도 세척된다.
▲피코(FICOR) 밴드
출산과 육아로 약해진 손목 건강을 되찾아줄 아이템이다. 정형외과 전문의가 개발에 참여해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됐다. 테이핑과 아데의 장점을 극대화했으며 국내는 물론 세계 140여 국가에 특허 출원 중이다. 요골과 척골을 세밀하게 압박해 안정성을 부여한다. 손목에 가해지는 물리적 충격을 감소키기는 기능도 탑재했다. PVC보다 단단한 느낌이지만 친환경 소재에 복원력과 충격 흡수가 뛰어나며 수분 흡수가 적어 세균 번식 위험이 낮은 신소재 TPE를 사용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