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코 성형술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이뤄져야"

입력 2019-02-14 17:35:38 수정 2019-02-14 17:36:4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눈 모양과 함께 사람의 인상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 낮은 콧등은 눈 사이를 멀어 보이게 만들 뿐만 아니라 특징이 없는 밋밋한 평면형의 얼굴 이미지를 만들기도 하며, 코끝의 모양이 예쁘지 않으면 답답하거나 빈약해 보이는 인상이 될 수도 있고, 콧구멍이 커서 많이 보이는 경우에는 재물 복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예전의 코 성형술은 코 안쪽을 절개해 실리콘 보형물 하나로 낮은 콧등과 코끝을 한꺼번에 해결하는 간단한 수술방법이 유행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의 수술법은 코끝 움직임이 제한되고 피부가 얇아져서 결국에는 보형물이 노출되거나 염증이 생기는 등의 합병증 발생 빈도가 높아져 옳지 않은 방법임이 확인됐다.

현재의 코성형술은 한국인 코에 대한 해부학적 특징의 이해와 코 미학의 발전을 바탕으로 낮은 콧등은 실리콘 보형물을 이용해서 높여주고, 코끝은 자가 연골을 이용해 높여주는 방법을 기본으로 적용한다.

이는 개방형 코절개를 통해 코끝 연골을 자유롭게 분리하여 서로 봉합해 모아주고, 귀 또는 비중격에서 채취한 자가 연골을 코기둥 연골 사이와 코끝에 이식해줌으로써 코끝의 바람직한 높이와 모양을 만드는 원리다. 적당한 높이의 실리콘 보형물을 선택하여 골막아래 공간에 정확하게 삽입, 낮은 콧등을 높여주는 수술법이 보편적인 코성형술의 방식이 된 것이다.

아울러 개인의 코모양이나 얼굴 골격에 따라 넓은 코뼈의 폭을 줄여주는 외비골 절골술, 짧은 코길이를 늘려주는 코끝 연장술, 두툼한 코끝을 줄여주는 복코 교정술, 길고 돌출된 코 모양 개선을 위한 매부리코 교정술, 넓은 코구멍을 줄여주는 콧볼 축소술 등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그러나 미용 목적의 코성형술 이외에 기능적 코성형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과거 불의의 외상으로 인한 후유증으로 코가 휜 경우에는 비중격 연골이 휘어져있어 코 구멍이 막히는 바람에 코로 호흡이 어렵고, 반대편 하비갑개가 커져 있으며, 재채기와 콧물, 코딱지가 잘 생기는 비후성 비염을 동반한다.


이러한 휜 코변형 교정은 개방 절개술, 비중격만곡 교정술, 하비갑개 성형술, 외비골 절골술, 비중격 연전이식술, 다양한 연골 이식술과 보형물 삽입술 등을 통해 삐뚤어진 코의 중심을 반듯하게 잡아줘야 하며 코 호흡을 원활하게 해주는 기능적이며 미용적인 코성형술이 필요하다.

이승렬 대전 타임플러스성형외과 원장은 "코성형술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코성형 전문의와 맞춤 상담을 통하여 자기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최근 남녀 성별에 관계없이 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무작정 유행만을 쫓아 수술을 받은 후 여러 가지 부작용을 겪는 경우가 늘고 있다. 모든 성형수술은 개개인의 얼굴형과 골격, 이목구비 등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성형수술을 받아야 재수술로 이어지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그러므로 유명하고 저렴한 곳을 찾기 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디자인부터 수술까지 함께하는지,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지, 사후관리를 꼼꼼하게 잘 해주는지 등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02-14 17:35:38 수정 2019-02-14 17:36:46

#이승렬 , #대전 타임플러스성형외과 , #코성형 , #헬스 , #뷰티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