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우리 아이 키크는법에 대해 알고 싶다면?

입력 2019-02-22 14:10:46 수정 2019-02-22 14:12: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우리 아이가 작은 키로 걱정하지 않고 성인까지 무탈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의 바람일 것이다. 곧 봄이 찾아오면서 활동량이 많아지고 음식을 먹는 양도 많아지면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 아이가 있지만, 같은 조건이지만 또래보다 키가 크지 않은 친구들의 고민도 클 것이다.

사실 아이의 키는 유전적인 요인이 20~30%에 불과하다. 70~80%는 아이의 키 크는 법에 도움이 되는 운동, 음식, 성장클리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키가 클 수 있고, 그만큼 부모의 역할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사람의 키는 ‘성장판’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즉 성장판이 닫히면 더는 키가 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없지만, 성장판이 닫히기 전 ‘골든 타임’만 잘 지켜진다면 만족할 만한 키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 대게 남자아이들은 만 18세~20세까지 크고, 여아의 경우 만 16세 전후로 성장판이 닫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내 아이의 키 크는 법을 알기 위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고 싶다면 한의원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최근 성장 클리닉의 한의학적인 방법이 주목을 받으면서 한의원을 통해 아이의 성장을 가늠하려는 부모의 수요가 커지고 있는 분위기다.

보통 성장 클리닉을 맡는 한의원에서 아이의 건강 상태, 생활습관에 따라 평균 신장과의 차이 등을 손쉽게 알 수 있어 편리하다.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한의원에서 상담을 받으면 3~4년간 아이가 자라온 성장 폭, 뼈나이, 건강 상태 등을 따져 최종 키를 예측할 수 있어 부모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의학적 방법의 성장 클리닉의 경우, 한의학적 치료, 약물요법, 뜸요법, 추나요법, 지압요법 등을 포함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키 크는 법으로 제안한다. 또한 정갈하고 바른 약재만을 사용하며 경일본초를 사용해 성장에 도움을 준다. 성장 한약의 경우 7단계 정수 시스템으로 맑고 깨끗한 탕전수를 공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키 크는 법을 제대로 지키고 싶다면 치료와 한약 제공 외에도 키가 잘 자랄 수 있는 생활습관 및 태도를 개선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 생활 습관을 바로잡을 수 있기 위한 조언도 성장 클리닉 한의원을 통해 받을 수 있다.

특히 20년간 아이들의 키 크는 법을 연구한 나동규한의원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5만여 명의 어린이들이 키가 클 수 있도록 한방 성장발육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한의원은 한방 성장 발육 클리닉만을 고집하며 일반 진료는 따로 하지 않고 있어 전문성을 강화했다. 나동규한의원은 성장 진료를 통해 아이들의 정확한 성장 가능성과 성장 부진의 원인을 파악하고 성장을 위한 생활을 지도하고 있다.

나동규한의원은 최종 키를 예측하고 치료의 필요성을 정직하게 제안한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키 성장 치료 여부를 제안한다. 치료 시기도 전문적으로 컨설팅하고 있어 신뢰와 만족도 높은 성장 클리닉으로 이름을 알렸다.

나동규 원장은 “우리 아이의 키 크는 법은 많은 부모들의 고민으로, 만 5세 이후 간단한 검사를 통해 사춘기 시기, 키 성장에 대한 결과를 알 수 있다. 이 ‘골든 타임’을 놓쳐선 안 된다”라며 “외부적으로 진행하는 클리닉 방법과 성장 한약 등 체내를 다스리는 탕약까지 준비해 체계적으로 아이들이 클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유인춘 키즈맘 기자 you@kizmom.com
입력 2019-02-22 14:10:46 수정 2019-02-22 14:12:1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