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첫인상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해도 과언이 아닌 웃는 얼굴을 위한 입꼬리 필러가 요즘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시술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입매 모양을 원하는 형태로 잡아줄 수 있는 입꼬리 필러는 쁘띠성형의 일종으로 피부절개 없이 필러와 보톡스 주사만으로 단기간 얼굴 변화를 가져다줘 ‘호감형 인상’을 만들어준다.
이처럼 입꼬리필러 문의가 증가함에 따라 비의료기관에서 불법적인 시술이 성행하고 있어 그에 따른 올바른 병원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꽃비피부과 김홍식 원장은 “새 학기만되면 학생들을 타깃으로 저렴함만을 강조한 쁘띠성형 광고가 늘어나고 있다. 호감형 얼굴을 만들기 위해 가장 고려할 사항은 가격이 아닌 시술에 대한 전문성과 안전성이다. 비용보단 전문 의료진에게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설명했다.
요즘 병원에는 다양한 필러가 마련돼 있지만 각 필러의 기능과 효과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비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을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필러는 종류에 따라 입자 굵기, 발림성이 달라지므로 개인별 피부 상태에 맞는 필러 선택이 가능하고 가장 적합한 부위와 위치에 주입할 수 있는 경험 많은 의료진에게 받아야 부작용 없이 시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입꼬리 필러가 시술의 위험 및 후유증 부담이 적다고 해서 결코 간단한 시술로 여겨선 안 된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른 만큼 동일한 시술 적용이 아닌 개인별 얼굴 조화를 살릴 수 있는 세심한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의료진의 테크닉이 우수해야 어느 각도에서도 이상적인 입꼬리 모양 디자인이 가능해 원하는 결과를 볼 수 있다.
김 원장은 “필러 시술 후에는 음주와 흡연은 가급적 멀리해야 하고 시술 부위를 자극하는 행위는 절대 금물이다. 만약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모양이 달라지거나 피부 괴사 조짐이 보일 시 바로 피부과를 방문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유인춘 키즈맘 기자 you@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