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모든 다이어트가 실패한 것은 아니었다. 3~4kg에서 많게는 8kg 가까지 감량한 적도 있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멈추면 금세 요요가 오거나 허벅지나 팔뚝, 복부 같은 고민 부위는 그대로도 얼굴살만 빠지기 일쑤였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본격적인 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운동이나 식단만으로는 단기간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힘들어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체중 감량에는 성공했지만 고민 부위의 사이즈가 원하는 만큼 감소하지 않아 실망하는 경우도 있다.
운동과 식이조절은 체중 감량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한다. 하지만 특정 부위에 군살이 많은 부분비만이나 단기간에 성공하기 어려울 만큼 과도하게 지방이 축적됐다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지방 흡입과 같은 외과적 수술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지방흡입술은 원데이 이지팻, 미라인 흡입, 전체 흡입, 심플 복부성형 등으로 다양하다. 이 중 원데이이지팻은 주사를 이용해 지방을 추출하는 방식으로, 절개 부담이 없는 기존 비만 시술과 지방은 직접 제거하는 지방흡인술의 장점을 결합했다. 특정 부위의 군살을 제거하는 것이 목적이거나 학업, 업무 등으로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야 할 경우에 적용할 수 있다. 국소 부위 지방을 제거해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교정하길 원한다면 미 라인흡인을 고려해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지방이 축적된 과체중의 경우에는 리셋 전체 흡입을 통해 비만을 치료할 수 있다. 음압을 이용해 팔뚝, 복부, 허벅지 등 고민 부위의 불필요한 지방조직을 360도 돌려 뽑아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슬림 하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복부 부위에 살이 쪄 피부가 늘어진 경우라면 심플 복부성형이 도움이 된다. 지방으로 인해 늘어진 뱃살을 절제해 배와 허리라인을 슬림하게 만들어준다. 출산이나 반복적인 다이어트 등으로 복부 피부 탄력이 떨어졌다면 지방흡입술과 함께 병행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복부 탄력이 떨어지고 처짐이 심할 때 개선할 수 있다. 지방흡입술 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심한 처진 뱃살은 절제술을 함께 진행할 수 있다.
지방 흡입 시 피부가 울퉁불퉁 패이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려면 기계가 아닌 집도의가 핸드매뉴얼 지방 흡입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집도의의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한 수술인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 외과 전문의인지, 물과 공기압을 이용해 조직 손상을 줄일 수 있는 에바 등의 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등을 두루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부천 시청역 미웰유외과의원 심영관 원장
유인춘 키즈맘 기자 you@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