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나에게 맞는 자연스러운 '눈 성형' 원한다면…

입력 2019-03-19 16:29:34 수정 2019-03-19 16:29:3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우리는 사람을 대할 때, 가장 먼저 상대방의 눈을 마주하면서 눈인사를 나누고 그를 통하여 서로의 마음을 읽고 친밀함을 확인하곤 한다. 그런데 만약 눈꺼풀 피부가 처져서 눈동자를 많이 가리거나 게슴츠레하게 눈을 뜨는 경우에는 왠지 모르게 흐리멍텅해 보이고 집중력이 부족해 보이기도 한다.

게다가 눈뜨기가 힘들어서 눈썹을 치켜 올려 눈을 뜨는 경우라면 과도한 이마주름과 불안한 눈썹 움직임 때문에 상대방을 불편하게 만들 수도 있다. 이처럼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해주는 가장 중요한 얼굴부위이며, 약간의 변화만으로도 큰 변화를 기대할 수 있고, 좋은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선명하고 또렷하며, 상대방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눈 모양이라면 누구나가 선호할 것이다.

눈 성형수술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수술은 쌍꺼풀 수술이다. 매몰 쌍꺼풀 수술은 쌍꺼풀이 만들어질 위치에 5~6개의 미세한 절개창을 만들고 봉합사를 눈꺼풀 안쪽과 피부 안쪽을 교차하면서 통과 시키서 그 사이에 있는 눈뜨는 근육을 묶어 자연적인 유착을 유도하는 수술방법으로써 피부 처짐이 많지 않은 경우에 추천된다.

절개 쌍꺼풀 수술은 처진 눈꺼풀 피부를 적당하게 제거하고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처진 피부뿐만 아니라 두터운 지방이나 근육을 제거할 필요가 있거나 눈매교정술이 동시에 필요한 경우에 시행한다.

요즘에는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다른 수술을 복합적으로 시행하여 더 자연스러운 눈 모양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눈썹밑 리프팅'과 '내시경 눈썹거상술'이다. 눈두덩이가 두툼한 경우에 쌍꺼풀 단독 수술은 눈 두덩이를 더 두툼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두툼한 피부를 눈썹 밑에서 제거하면서 쌍꺼풀을 간단하게 만들어 주는 수술을 시행함으로써 부자연스럽지 않은 쌍꺼풀 선과 눈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눈썹이 낮게 위치하여 눈을 뜰 때마다 눈썹을 치켜 떠서 이마 주름이 생기는 경우에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내시경 눈썹거상술을 동시에 시행해줌으로써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를 조화롭게 맞춰주어서 예쁜 쌍꺼풀 모양과 함께 이마주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전 타임플러스성형외과 이승렬 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본인 얼굴의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을 우선 순위로 생각하여 성형수술을 받은 후 수술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개인마다 눈꺼풀 피부와 두께, 처진 정도, 눈썹의 위치, 이마 주름의 유무, 얼굴의 비율 등이 다르므로 환자의 눈 뿐만 아니라 눈썹과 이마에 대해 정확한 분석이 이루어져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눈 성형수술은 많은 사람에게 보편적인 성형수술로 자리 잡았지만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수술과 관련된 여러가지 부작용들을 인지하고, 개인의 이목구비를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성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에는 눈 성형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확립되어 있는지, 성형외과 전문의의 상담을 거쳐 수술까지 진행되는지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수술 후 병원 내부의 사후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인지, 부작용에 대한 대처가 확실한지 등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권희진 키즈맘 기자 ym7736@kizmom.com
입력 2019-03-19 16:29:34 수정 2019-03-19 16:29:34

#대전 타임플러스성형외과 , #이승렬 원장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