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조사는 KCA 한국 소비자 평가 조사원이 유니크 성형외과를 5일간 방문해 내원 환자들에게 직접 평가를 받고 다양한 항목을 통해 평점 97.65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그 의미가 크다.
또한 병원은 평가 후에 전달받은 평가결과서를 통해 환자의 평가 내용과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 진단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어 소비자의 권익향상을 높이게 된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접수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을 평가하였으며 특히 의료소비자가 예민하게 생각하는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비용의 적정성 부문이 포함되어 평가됐다. 특히 환자들에게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부문에서 환자에게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대표원장 이준혁 원장은, "5년 연속 1등급 인증을 받게 되어 환자분들께 감사하며 환자 중심의 진료를 위한 세심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 안전한 수술, 빠른 회복을 위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과도한 성형수술이 아니라 각자의 개성을 살리는 가치 있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유니크 성형외과는 다양한 유형의 수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눈 성형, 코 성형, 가슴 성형, 안면윤곽, 동안 성형 등을 진료하며 특히 눈 재수술과 코 성형, 남자성형 환자의 만족도가 높게 평가되었다.
의료소비자 만족도 평가 1등급 병원으로 최종 발표된 본 병원은 오는 12월 ‘제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의료기관 부문으로 수상 받게 된다.
KCA 한국 소비자 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건의사항 등을 제공하는 의료소비자 만족도 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라고 전했다.
유인춘 키즈맘 기자 you@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