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스갯소리로 얼굴 처짐 현상이 지구 공전에 의한 것이 아니냐는 개그를 들은 경험이 있다. 세월의 힘을 이길 수 없듯이 누구나 시간이 지나고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생긴다.이러한 현실 속에서 동안의 미를 찾아 리프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수술이라고 하면 누구나 의례 겁을 먹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사람들은 수술이나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들을 선호하기도 한다. 나이가 들면서 생긴 얼굴 처짐이나 팔자주름 등을 해결하는 대안으로 실리프팅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이유인 듯하다.
먼저 개인마다 피부의 상태 주름의 깊이나 크기 등이 달라 정확한 진단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반드시 시술자의 노하우와 관련 지식, 제품의 정품여부들을 살펴봐야 한다. 이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 시술후 해당 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불편함이 따를 수 있다.
외모는 개인의 자신감을 높여주므로 시술로 인해 사회생활에서 비롯되는 여러가지 정신적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면 고려해 볼 만하다.
최근에는 회사 점심시간에 짬을 내어 상담받는 사람들도 있다. 실리프팅은 면밀하게 피부 상태를 파악하고 콤플렉스까지 완화할 수 있도록 필요에 맞게 다양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30분 정도의 시간투자면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누구든 외모관리를 할수 있다.
한번 피부에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고 탄력을 잃는 노화가 진행되면 일반적인 피부 관리만으로는 회복이 쉽지 않다. 그렇기에 리프팅을 비롯해 보톡스, 필러 등 시술 관리 부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실리프팅은 약물의 주입 없이 깊은 팔자주름이나 탄력을 실리프팅 만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피부처짐과 V라인 턱선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실리프팅이 비수술적으로 진행된다고 하여 사전조사 없이 진행되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과 부작용 등의 여부도 함께 알아본 후,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 의료진과 상의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
<도움말: 부산 자연안에 한의원 이혜진 원장>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