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얼굴에 남겨진 세월의 흔적을 지우고 싶다면…'리프팅 시술'

입력 2019-04-30 16:51:02 수정 2019-04-30 16:51:0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요인은 얼굴, 피부, 몸매, 목소리, 패션 등 매우 다양하다. 특히 주름 없이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의 동안 얼굴은 생기 있고 건강한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동안 피부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며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노화현상이다. 그러나 중년이 되면서 얼굴 주름이 심해지고 탄력이 저하되어 피부가 처지게 될 경우, 본래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이는 것은 물론 얼굴을 커 보이게 하는 단점이 발생한다. 이러한 이유로 피부 노화를 개선하고 동안 피부 및 얼굴 주름개선을 위해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성형외과에서 진행되는 리프팅 시술의 종류로는 안면거상, 실리프팅, 초음파리프팅 등 다양한 시술과 수술방법이 알려져 있다.

안면거상은 주름 자체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주름이 발생하는 부위의 피부를 당겨 주름을 완화하는 방법으로,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피부 속 노화된 SMAS층의 조직을 제거한 뒤 당겨 고정하는 방법이다.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고 당겨진 후 남아있는 피부를 잘라내어 전체적인 얼굴의 크기를 축소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 최소한의 절개로 흉터가 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염증과 출혈 등의 부작용에 대한 사후 관리가 철저한 성형외과에서 진행돼야 한다.

실리프팅의 경우 특수 의료용 실을 피부에 삽입해 탄력이 저하된 부위를 당겨 고정하는 방법을 말한다. 특수 의료용 실은 체내에서 흡수되는 실을 사용하는데, 삽입된 실은 3~6개월이 경과된 후 자연스럽게 흡수된다. 이러한 실리프팅은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즉각적으로 확인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흉터의 최소화,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 2년 여간 효과가 지속되는 점, 절개하지 않아 부작용이 적은 편 등이 실리프팅의 장점이라 볼 수 있다.

초음파리프팅은 최근 출시된 울트라스킨 플러스와 같은 장비를 사용하여 고강도의 집속 초음파가 피부 탄력 저하의 원인이 되는 근막층과 진피층에 직접 에너지를 전달,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시술을 말한다. 절개없이 즉각적인 탄력개선 및 자연스러운 탄력도 상승과 주름 개선, 미백 효과 등 다양한 시술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처럼 다양한 안티에이징 시술과 수술법이 고객들에게 소개됨과 동시에 많은 병의원들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안티에이징 시술은 시술 전 환자의 연령대, 성별, 피부상태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기대하는 결과에 대해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 결과를 통해 탄력 저하, 주름 등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뒤 세밀하게 치료 계획을 수립해서 진행해야 한다. 또한 같은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의료진의 숙련도와 시술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만큼,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의 1:1 상담을 통해 시술 및 수술을 받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도움말 부산 서면 위너성형외과의원 김진용 원장>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입력 2019-04-30 16:51:02 수정 2019-04-30 16:51:02

#리프팅 , #피부 리프팅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