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또 다른 군살 관리법 '경락'

입력 2019-08-23 11:43:01 수정 2019-08-23 11:43: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과 식단관리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야근과 퇴근 후 약속 등 많은 변수로 인해 운동을 매일 하기는 어려운 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회사나 집에서 틈틈이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뭐가 있을까? 바로 간단한 마사지가 있다. 마사지만으로 살을 빼기는 힘들지만 뭉친 혈들을 풀어줌으로써 혈액순환을 좋게 해 군살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장소에 큰 제약이 없기에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꾸준히 하면 노폐물이 잘 축적되는 부위를 매끈하게 정리할 수 있으니 고민되는 부위에 따른 경락 마사지에 도전해보자.

▲ 어깨에 살이 많이 찌는 타입
유난히 목이나 어깨 주위에 살이 잘 붙는 스타일이 있다. 그런 사람들은 ‘운문혈’을 자극해주면 좋다. 운문혈은 쇄골의 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말한다. 운문혈을 시작으로 어깨 선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어깨의 피로 해소에도 좋고, 주변 군살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얼굴 부종과 어깨 통증 해소에도 효과가 있으니 일하는 중간 시간을 이용해 마사지에 도전해보자.

▲ 팔에 살이 많이 찌는 타입
한번 찌면 유독 잘 빠지지 않는다는 팔뚝 살. 팔에 살이 많이 찌게 되면 전체적으로 상체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게다가 힘없이 늘어진 팔뚝 살은 나이 들어 보이게 하기까지 한다. 팔을 구부렸을 때 바깥쪽 주름진 부분 끝 지점의 움푹 파인 곳 ‘곡지’를 마사지해 주면 팔과 어깨의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팔을 구부릴 때 생기는 주름이 끝나는 부분인 ‘소해’를 자극함으로써 팔 안쪽의 기혈 순환을 도와 탄력 있는 팔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 하체 비만 타입
하체 통통족을 위한 혈자리도 있다. 엉덩이 아래 팬티라인 중 중간 지점에 위치한 '승부혈' 주위를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 허벅지의 가운데 지점인 ‘은문’을 강하게 마사지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하체가 잘 붓고 무거운 사람들이 꾸준히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체에 부종이 심하다고 느껴진다면 족욕을 자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다이어트 추천 식품은?
꾸준한 마사지로 혈자리를 풀어주면 다이어트에 꽤 효과가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더 큰 효과를 느끼고 싶다면 식단관리도 꼭 병행해야 한다. 다이어트는 운동보다 식단이라는 말이 있듯이 식단관리는 중요하다.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 건강을 해치지 않으려면 단백질 식품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닭가슴살’을 애용하자.

닭가슴살 쇼핑 브랜드 ‘굽네몰’이 야심 차게 준비한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3종 제품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3종 닭가슴살 슬리이스는 '화이트 머쉬룸', '레드 크림커리', '스파이시 커리'로 구성되어 있다.

'스파이시 커리'는 토마토 소스에 향신료를 더하여 이국적이면서 매콤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레드 크림커리'는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와 휘핑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화이트 머쉬룸'은 치즈와 휘핑크림으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표고버섯, 양파 등을 첨가하여 감칠맛이 일품인 닭가슴살 제품이다.

사진 : bnt DB, 굽네몰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08-23 11:43:01 수정 2019-08-23 11:43:01

#경락 , #닭가슴살 , #식단조절 , #다이어트 , #군살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