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마니아 엄마라면 우리은행이 5일부터 선보이는 '우리 여행 적금2'를 주목하자.
이는 최고 연 6.0%의 금리와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 정기적금 상품이다. 가입기간은 6개월 또는 1년이며, 월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이다. 금리는 가입기간 1년 기준으로 기본금리 연 1.8%에 우대금리 최대 연 4.2%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6.0%다.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첫거래 고객,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또는 연금) 수령, 공과금 자동이체 등의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0.7%포인트, 우리신용카드 이용액과 공과금 카드납부 등의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3.5%포인트가 제공된다.
우리은행의 우리 여행적금은 지난 11월 출시이후 인기리에 판매된 바 있다. 우리 여행적금2에는 제주항공, 현대백화점면세점 등 기존 제휴업체에 호텔스닷컴, 와이파이도시락 두 곳이 추가돼 여행적금 가입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제휴서비스를 제공한다.
적금 만기자금으로 제주항공 마일리지인 리프레시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금액의 5%가 추가 적립된다.
제주항공 국제선 왕복 15만원 이상 결제시 1만5000원 즉시할인 쿠폰, 호텔스닷컴 35만원 이상 결제시 5만원 즉시할인 쿠폰, 와이파이도시락 최대 2일 무료이용 쿠폰 등을 제공한다.
또한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 최대 8만원 적립금(90일간 유효)과 최상위 멤버십인 'HVVIP' 자격이 내년 1월 1일까지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고객을 위해 높은 금리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하게 됐다"면서 "항공, 호텔, 데이터로밍, 면세점 제휴혜택까지 제공하는 우리 여행적금2가 여행을 준비하시는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