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좋은 부모 필수과목 '친환경 육아', 몇 점 받으셨나요?

입력 2019-09-27 14:00:02 수정 2019-09-30 16:36:3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사회적 책임은 더 이상 기업만이 추구해야 할 가치가 아니다. 이 중에서 환경 보호는 자녀를 키우는 부모도 특히 함께 생각해야 할 핫이슈다. 지구를 살리는 오늘의 실천이 아이의 내일을 가꾸는 행동이기 때문이다. 이에 육아 업체들도 지속 가능한 대안 마련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지금, 아이의 미래를 고려한 부모의 현명한 선택이 중요해지고 있다. 환경 지킴에 앞장서는 육아 브랜드를 여기 모았다.

제품은 가나다순.


▲ 뉴나 리프 커브
배터리나 전원 연결 없이 손으로 밀어주면 바운서 중심에 내재된 볼베어링 추가 2분 이상 무소음으로 작동해 전자파 걱정 없이 작동되는 친환경 용품이다. 오코텍스 인증을 받은 오가닉 원단을 사용해 연약한 아이 피부를 보호한다. 엄마가 아이를 안아줄 때 각도인 27도로 설계돼 아이에게 편안함을 주며 바람결에 흔들리는 나뭇잎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 모든 공간에서 세련된 인테리어를 가능하게 하는 국민 바운서다.
가격 42만8000원
사용연령 신생아~60kg


▲ 부가부 폭스
재활용 PET병을 활용한 친환경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각종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이 소재는 통기성이 우수하고 유해물질이 없으며 내구성이 뛰어난데다 자외선 차단 UPF 50+ 기능까지 갖췄다. 뛰어난 서스펜션 시스템을 탑재했고, 항공기 등에 사용되는 견고하지만 초경량의 소재를 사용해 무게가 9.9kg으로 가볍다. 게다가 일체형으로 접을 수 있고 셀프 스탠딩도 가능해 휴대하기 편리하다. 대용량 언더 바스켓이 있으며 여러 디자인과 색상을 조합해 나만의 스트롤러를 만들 수 있다. 한편 스트롤러 구조상 마모가 잦은 곳은 분리할 수 있어 부품 교체를 통해 사용 수명을 늘릴 수 있다.
가격 178만원~
사용연령 신생아~유아


▲ 블랑101 세탁세제&섬유유연제
생분해도가 뛰어나 물 오염을 최소화한다. 코코넛과 옥수수 등 식물성 천연 세정 성분을 사용해 거품이 풍성하며 세정력 또한 뛰어나다. 특히 코코넛의 보습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며 유해한 성분들을 배제했다. 세탁 후 느낄 수 있는 산뜻하고 매력적인 향기 또한 특징이다.
가격 세탁세제 2만8000원(1L), 4만1000원(1.6L) / 섬유유연제 2만4000원(1L), 3만5000원(1.6L)
사용연령 전 연령


▲ 스토케 익스플로리6 발란스 리미티드 에디션
기존 익스플로리6 모델에 친환경적 요소를 더한 한정판이다. 방수성을 유지한 채로 친환경 발수제(PFC Free) 및 PET 병을 재활용한 패브릭을 사용했다. 15단계까지 조절 가능한 높은 시트 포지션 설계와 양대면 시트 전환 기능은 부모와 아이의 교감을 높인다. 차분함과 안정감을 주는 트랜퀼 블루와 수딩 핑크 컬러도 이 에디션 고유의 특징이다. 더불어 발판과 시트를 일체형으로 디자인해 폴딩 레버만 당기면 간편하게 섀시가 접히므로 유모차를 접거나 포지션을 바꿀 때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가격 184만원
사용연령 6개월~20kg


▲ 에바비바 베이비 립앤칙밤
해바라기씨와 피마자씨 오일, 시어버터 등의 자연유래 성분을 담아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좋은 스틱형 밤 타입으로 입술과 볼 외에도 보습과 진정 효과를 준다. 미국 농무부에서 엄격하게 관리하는 유기농 인증 마크인 USDA를 획득했다. 무엇보다 일반 립밤보다 사이즈가 훨씬 커서 가성비 좋은 ‘대왕립밤’, ‘딱풀립밤’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에바비바는 동물실험을 반대하고 화학물질이 전혀 없는 유기농 원료를 적용하는 친환경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가격 2만5000원(18g)
사용연령 전 연령


▲ 에티튜드 세탁세제&섬유유연제
제품의 생분해도가 높은 코코넛과 옥수수 등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성분 뿐만 아니라 세정력까지 확보했다. 고농축 포뮬러라 적은 양으로도 충분해 경제적이며, 찬물에도 잘 용해돼 옷감의 변색과 손상도가 적다. 제품 제조부터 유통까지 안전성 및 여러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해 북미지역 인증 연구소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 Inc.)로부터 환경 인증 마크인 에코로고를 획득했다.
가격 세탁세제 2만9800원(1.05L), 5만원(2L) / 섬유유연제 1만8000(1L), 3만원(2L)
사용 연령 전 연령


▲ 히어로빌리티 에코 베이비 보틀
유리와 식물성 재료로 만든 친환경 유아 젖병. 몸체는 유리로 되어 있고 뚜껑과 중간 연결 부분은 옥수수로 만든 바이오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했다. 배앓이를 방지해주는 Double anti colic이 있어 아이와 엄마를 편안하게 해준다. 참고로, 히어로빌리티의 에코라인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지구 온난화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옥수수의 전분을 주요 성분으로 제작되었다.
가격 2만8000원(320ml) 2만5000원(220ml)
사용연령 신생아~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09-27 14:00:02 수정 2019-09-30 16:36:36

#에티튜드 , #애티튜드 , #애티튜드세탁세제 , #뉴나 , #부가부 , #블랑101 , #스토케 , #에바비바 , #히어로빌리티 , #에티듀드 , #애티튜드세제 , #바운서 , #유모차 , #젖병 , #친환경 , #친환경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