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구 네모(NUGU nemo)’와 결합한 ‘초통영 NUGU nemo 마스터 패키지’ (사진제공=윤선생)
대부분 소비자는 자신의 목적에 맞는 상품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교육상품도 마찬가지다. 원하는 학습 기간이나 목적 등 학습자의 니즈에 따라 선택하는 상품이 달라진다. 요즘 유행하는 말로 ‘케바케’, ‘사바사’인 셈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교육기업들이 소비자의 요구가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전체 학습 영역이나 단계를 포함한 긴 호흡의 전체 커리큘럼이 아닌, 학습현황이나 목적에 따른 개별 패키지 형태의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 세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올해 1월 예비초등·초등 저학년 학습자를 위한 기초 영어학습 상품 ‘초통영(초등학교에서 통하는 영어)’을 출시했다. 초통영은 타겟을 초등 전학년으로 잡지 않고, 본격적인 영어 공교육 과정을 앞둔 학년으로 구체화한 것이 특징이며, 해당 연령대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갖는 공통적인 니즈를 반영해 파닉스(읽기)와 말하기 영역을 집중적으로 학습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자녀의 학습 현황이나 향후 계획하는 학습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파닉스 완성 패키지(6개월)’와 ‘말하기 완성 패키지(6개월)’로 개별 구성했으며, 두 완성 패키지가 합쳐진 12개월 마스터 패키지, 파닉스·말하기 각각 1개월 단과 패키지로도 구입할 수 있다.
지난 27일에는 최근 SK텔레콤이 출시한 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와 결합한 ‘초통영 NUGU nemo 마스터 패키지’를 새롭게 선 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이번 신규 패키지는 △초통영 파닉스·말하기 교재 48권 및 홈키트 △초통영 12개월 학습 이용권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추가 학습기간 증정권(12개월)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출시 기념 이벤트로 정상가에서 약 22만원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윤선생 측은 “영어를 처음 배우는 자녀라면 스스로 영어를 배우거나 배우고 싶어 하도록 자연스럽게 영어 환경에 노출 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지난 4월 실시한 자체 빅데이터 분석결과, AI 스피커를 활용한 영어학습이 일상적 영어 노출에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초통영이 예비 초등·초등 저학년을 타겟팅하고 있다는 점에서 AI 스피커 결합 상품을 활용하면 가정에서 아이가 보다 쉽고 즐겁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파고다교육그룹의 온라인강의 브랜드 파고다인강은 지난 24일 채팅으로 영어회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텔라와 손잡고 인강과 카톡을 결합한 인생영어 패키지 ‘인생영어X카톡영어‘를 출시했다. 이번 신규 패키지는 머리 속에서만 맴도는 영어가 아닌, 직접 말하고 대화하는 강의로써, 실전 영어회화 실력을 키우고 싶은 학습자를 타겟팅 하고 있다. 수강생은 파고다인강의 영어 회화 및 청취 강의 ‘인생영어’의 다양한 예문을 통해 다양한 학습표현을 익힌 후, 배운 표현을 사용해 원어민 튜터와 실시간으로 영어채팅을 하면 된다. 틀린 표현은 원어민 튜터가 바로 첨삭을 해준다.
NE능률의 토익 브랜드 토마토 토익은 다가오는 겨울방학 전 목표 토익 점수 달성을 위한 기초 토익 패키지 ‘시발(始發)열차 패스’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토익을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를 타겟으로 단기간에 목표 점수를 달성하기 위한 강좌로만 구성했으며, 어렵고 복잡한 내용이 아닌 토익 핵심만 담은 압축강의로만 진행된다. 수강생의 영어학습 현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2종류의 패키지로 구분하고 있으며, 첫 토익 500점 달성 패키지는 ‘토마토 토익생기초’와 ‘토마토 토익보카 600’을 제공하고, 700점 달성 패키지는 ‘토마토 단기 비법 700’, ‘토마토 입문 보카 600’ 강좌를 제공한다.
스터디맥스의 스피킹맥스가 선보인 ‘현지영어 패키지’는 해외여행이 대중화되면서 언어장벽에 대한 걱정 없이 보다 편안하게 자유 여행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을 공략한 상품이다. 해당 패키지는 △1년 스피킹맥스 이용권 △1년 맥스보카 이용권 △기초 및 실전 교재 14권 △2개월 스피킹맥스 추가 이용권 △무게측정 러기지 캐리어 잠금 벨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3천여 개의 생생한 현지영어가 담긴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제공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학습자의 실전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줄 것으로 보인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