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온코리아는 2017년부터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손을 자주 씻어야 하는 출산가정에 거품형 핸드솝인 아이! 깨끗해 선물세트를 무상 지원하는 출산지원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오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각 지자체에서 임신, 출산을 준비하는 가족 및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는 라이온코리아의 출산지원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지금까지 라이온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자체는 전국 35곳에 달하며, 해당 지역구 출생 신고자 10만여명에게 아이! 깨끗해 출산축하선물세트가 전달됐다. 출생신고를 위해 지자체 동사무소를 방문하면 라이온코리아가 지자체에 기부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라이온코리아가 출산가정에 무상 지원하는 이 선물세트에는 ‘사랑스러운 아기와의 만남을 축하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전량 국내에서 생산되는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250ml 용기 1개와 200ml 리필 2개로 구성됐다.
라이온코리아 한상훈 대표는 “출산축하선물세트는 라이온코리아 출산장려사업의 일환에서 마련된 것으로, 지역사회 출산율 회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2017년부터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며 “라이온코리아는 손 씻기 위생 상황이 증가하는 출산가정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무상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라이온코리아의 출산축하선물세트를 지원받고자 하는 지자체는 라이온코리아 사회공헌팀에 직접 신청 가능하다.
한편, 보건당국은 올해 처음으로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을 임신부까지 확대하고 평소 위생관리의 중요성과 기침 등 재채기를 통한 감염을 피하기 위한 손 씻기와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강조하고 있다.
라이온코리아가 출산축하용품으로 제공하는 아이! 깨끗해 제품은 거품을 만들어야 하는 고체비누와 달리 쉽게 충분한 거품을 낼 수 있어 더 위생적이며, 어린아이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항균 핸드솝이다. 아이! 깨끗해 핸드솝은 인천에 위치한 공장에서 전량 생산된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