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요요 없는 다이어트 방법은?

입력 2019-12-20 11:47:01 수정 2019-12-20 11:47: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운동과 식이요법 등 힘든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금방 요요 현상을 겪어 체중이 원래대로 돌아가는 경우도 많다. 힘들게 한 다이어트가 헛수고가 되지 않게 하려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다. 많은 다이어터들이 놓치고 있는 기본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 소개한다. 요요 현상 없이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나에게 맞는 적합한 운동 찾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식단 조절뿐만 아니라 운동까지 병행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에 관한 정보는 이미 인터넷에 수도 없이 나와 있지만, 정작 나와 맞는 운동을 찾는 게 제일 어려운 문제일 것이다. 필라테스, 요가, 헬스, 수영, 스쿼시 등 체중 감량에 좋은 운동은 많지만 가장 중요한 건 내가 끝까지 흥미를 잃지 않고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선택하여 꾸준히 6개월 이상 지속하는 것이다.

욕심은 금물, 천천히 오랫동안 다이어트 하기
'첫 술에 배 부르랴'라는 속담이 있다. 이와 같이 어떤 일이든 처음부터 단번에 만족할 수는 없다. 다이어트도 마찬가지.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단기 다이어트'는 단시간에 많은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관리를 조금만 잘못해도 바로 요요 현상을 겪을 수 있기에 추천하고 싶지 않다. 나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았다면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운동량을 늘리는 걸 추천한다. 일주일에서 이주일까지 지속하다가 그 이후에 조금씩 더 늘리는 방향으로 기초체력을 올리는 게 확실한 방법이다. 오늘 컨디션이 좋아서 무리를 했다가 근육통이 나서 다음날 운동을 쉬어버리고 결국 그러다가 또 미루게 되고 그렇게 작심삼일이 되기 때문이다.

건강한 식단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단에 맞춰 영양소를 골고루 채운 식단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요즘은 시중에 다이어트 도시락, 닭 가슴살 샐러드 등 다이어트 음식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품이 잘 준비되어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 + 굽네몰 '소맛닭(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운동까지 하는 와중에 샐러드만 먹으며 버티는 건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여러 애로사항을 야기한다. 시중에 파는 작고 소중한 다이어트 도시락과 든든하고 맛있는 소맛닭을 곁들이는 건 어떨까. 번거롭게 하나하나 집에서 삶고 자르고 씻고 퍽퍽한 시간은 이제 그만. 다이어트에 방해되지 않는 건강하고 맛있는 굽네몰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을 강력 추천한다.

굽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이하 소맛닭)은 슬라이스 된 닭가슴살에 각각 화이트머쉬룸 소스, 레드크림커리 소스, 스파이시커리 소스가 골고루 배어 있다. 1cm씩 슬라이스 된 제품이 1회분씩 소량 포장돼 있어 별도의 손질 없이 한 입에 먹을 수 있다. 또한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깨끗하고 신선하다.

'소맛닭 화이트머쉬룸' 제품은 치즈와 휘핑크림으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표고버섯, 양파 등을 첨가해 감칠맛을 살렸다. '소맛닭 레드크림커리' 제품은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와 휘핑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소맛닭 스파이시커리' 제품은 토마토 소스에 향신료를 더해 이국적이면서도 고춧가루를 더해 한국식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든든하게 먹고 나면 간식거리는 또 참을만해 진다. 야식이 너무 당기는 날엔 '소맛닭' 제품을 간단하게 즐긴다면 든든하면서도 가벼운 한 끼를 대신할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12-20 11:47:01 수정 2019-12-20 11:47:01

#다이어트 , #굽네몰 , #닭가슴살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