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성공적인 봄 다이어트를 위한 꿀팁

입력 2020-05-07 11:31:35 수정 2020-05-07 11:31:3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입맛이 돌아오는 계절 봄이 왔다. 그리고 피하지방도 함께 돌아왔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더워진 날씨로 바로 여름이 온 것 같은 느낌마저 든다. 옷은 점점 얇아지는데 피하지방은 점점 두꺼워진다면? 이제는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할 때.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옛말이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건강한 방법으로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보자.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라는 뻔한 말은 지겹다. 다이어트에 박차를 가해야 할 시점인 만큼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계절 채소, 과일,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식단은 물론 운동까지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는 걸 명심! 더불어 맛있고 몸에 좋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을 소개하니 참고할 것.


▲ 간식을 끊을 수 없다면, 건강하게
다이어트 중 가장 힘든 것은 그 동안 꾸준히 먹어왔던 간식을 끊는 것. 직장인 다이어터라면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사무실에 앉아 과자, 초콜릿 등 주전부리를 먹는 게 습관이 되었을 것이다. 고열량 간식을 끊고, 몸에 좋은 대체 간식을 찾아보자.

일명 마이너스 칼로리라 불리는 다양한 대체 식품으로 공복 시간을 줄여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채울 것. 다이어트 중 간식 섭취는 꾸준한 다이어트로 이어나갈 수 있게 하는 촉매제. 다이어트 중에는 간식 금지보다는 몸에 좋은 간식 섭취가 꿀팁.

식전 토마토 간식 챙기기 토마토는 100g당 14kcal의 저칼로리 식품.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중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을 줘 식사량 조절에 좋다. 체내 나트륨 배출에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부종이 심한 다이어터라면 꼭 챙겨먹을 것.


▲ 생활 속 틈새운동 실천
다이어트 중 식단조절만큼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운동.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지 못하는 직장인이라면 실천하기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인데. 아침부터 저녁까지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녹초가 된 몸을 이끌고 운동을 하러 가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공부에 지친 학생과 업무에 지친 직장인 모두를 위해 특별히 시간을 내지 않아도 되는 틈새 운동실천을 추천한다. 유튜브를 조금만 검색해보면 자리에 앉아서 할 수 있는 틈새 운동에 대한 정보가 홍수처럼 넘쳐나니, 지금 바로 실천해 볼 것.

유튜버 삐약스핏 틈새운동 사무실에 앉아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근력운동을 재미있게 풀어 보여주는 유튜버 '삐약스핏 틈새운동' 영상을 참고해보자. 친근한 말투로 옆에 앉아서 설명을 해주듯 진행되는 영상을 보다 보면 어느새 15분이 훌쩍 지나있는 것을 발견할 것.


▲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하기
한국인은 '탄수화물의 민족'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만큼 우리의 식탁은 쌀, 밀가루를 비롯한 백색 탄수화물 비율이 크다. 한번 중독되면 끊기 힘든 쌀, 빵, 쿠키 등에는 모두 흡수가 빠른 정제 탄수화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탄수화물 함량을 줄이고 단백질 함량을 높인 식단 구성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보자.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닭가슴살'을 적극 활용 하는 것을 추천. 퍽퍽하고 맛없다는 편견을 깨고 맛있는 닭가슴살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굽네몰 ‘닭가슴살’을 주목할 것.

굽네몰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화이트 머쉬룸, 레드 크림 커리, 스파이시 커리 세가지 맛으로 구성된 굽네몰의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은 감칠맛 나는 소스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퍽퍽하고 맛없다'라는 닭가슴살의 편견을 깨고 맛있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제품. 통밀 파스타면, 현미밥 등과 함께 요리하면 간편하고 균형 잡힌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

사진 : 마켓컬리, 삐약스핏 유튜브 캡처, 굽네몰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0-05-07 11:31:35 수정 2020-05-07 11:31:35

#다이어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