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탄수화물은 적게, 단백질은 많은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 닭가슴살이나 삶은 달걀 등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닭가슴살이나 달걀 등의 제품은 자극적이지 않아 물리기 쉽다는 단점이 있다.
이렇게 제한적인 식단에 실증을 느끼는 다이어터들을 위해 질리지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추천한다. 칼로리는 낮지만 맛있는 음식들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고, 즐기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채소가 많이 들어 있는 샌드위치
흔히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탄수화물을 제한해야 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샌드위치보다는 샐러드를 선택한다. 밀가루가 주원료인 빵에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비정제 탄수화물인 통곡물을 활용한 샌드위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비정제 탄수화물인 통곡물빵으로 만든 샌드위치에 채소를 많이 넣어서 만든다면, 포만감이 오래가고 칼로리도 적은 다이어터를 위한 최고의 식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또한 반복적인 식단에 지친 다이어터라면 소스에 변화를 주고 새로운 맛을 시도해 봐도 좋다.
서브웨이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 전문 프랜차이즈 ‘서브웨이’의 메뉴 중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는 단백질 함량도 높고 영양구성이 좋아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단. 유튜버 핏블리에서 트레이너가 추천하는 서브웨이 꿀조합으로도 알려져있다. 드레싱보다는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추로 담백하게 즐기는 샌드위치를 제안한다.
곤약면을 활용한 요리
저칼로리 음식의 대표주자 곤약. 최근에는 곤약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진화한 곤약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중 가장 활용도 높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국수처럼 먹을 수 있는 곤약면이다.
곤약에는 특유의 향이 있어 선호하지 않던 사람들도, 비빔국수나 냉면처럼 조리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곤약면은 일반적으로 100g에 10kcal 정도로 칼로리가 매우 낮은 식품에 속하기 때문에, 마음 놓고 먹어도 되는 다이어트로는 최고의 식단이다.
곤약면을 활용한 숙주볶음면 유튜버 헨느퀴진이 제안하는 곤약볶음면 레시피를 주목해보자. 해물과 채소를 볶고 곤약면을 넣으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요리. 기호에 맞게 염분을 조절한다면, 다이어트 유지기와 감량기에 더없이 좋은 식단이다.
프로틴 브라우니로 달달 충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디저트란 그림의 떡. 하지만 그것도 옛말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다량 함유한 디저트처럼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을 출시하고 있으니 주목할 것.
특히나 진한 초코맛이 느껴지는 간식의 경우에는 초콜릿에 들어 있는 탄수화물과 당으로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러나 초콜릿의 진한 풍미는 유지하면서 단백질 함량은 높고, 당류는 적은 프로틴 브라우니를 소개한다.
마이프로틴 프로틴 브라우니 단백질 보충제와 각종 건강 보조제 전문 브랜드 마이프로틴에서 출시한 프로틴 브라우니에는 23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고, 시중 제품 대비 75% 미만의 당류를 포함하고 있는 제품이다. 높은 단백질 함량은 순수 근육 증가와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할 것.
다양한 맛으로 즐기는 간편 도시락
일상에 지친 직장인 다이어터라면 매끼니 식사를 준비하는 것도 힘들다. 특히나 야근이라도 하게 되는 날이면 다음날 식단을 준비하는 것이 더욱 힘들다. 이럴 때 가장 좋은 식단은 다이어트하기 좋게 출시된 도시락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다.
여러 브랜드에서 도시락 제품들이 출시되지만, 어떤 것을 고를지 고민된다면 다양한 소스와 닭가슴살 소시지, 닭가슴살 볼, 저염분 닭가슴살 등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하고 있는 제품을 눈 여겨 보는 것이 좋다.
로드몰 under299 도시락 로드몰에서 출시한 under299 도시락은 다양한 맛과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도시락으로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름처럼 299칼로리 미만의 구성으로 식단 조절 중인 다이어터라면 칼로리 걱정 없이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사진 : 유튜브 FITVELY, 헨느퀴진 Reine Cuisine, 마이프로틴 공식 홈페이지, 로드닭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