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너없으면 안돼!" 미국 엄마들의 냉장고 속 필수 식재료는?

입력 2020-11-03 14:11:01 수정 2020-11-03 14:11: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다른 집 아이들에게 '완밥(식판에 덜어준 음식을 전부 먹는 것)'은 일도 아니라는데 어째서 우리 집은 이렇게 힘이 드는 걸까요? 정확히 같은 고민을 했던 두 아들맘 스마일 엘리는 미국 유아식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했어요. 한국 엄마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미국 유아식에 대해서 앞으로 3회에 걸쳐 알아봅니다. <편집자주>

①스마일 엘리와의 입 짧은 아이 Q&A
②미국 유아식으로 구성한 삼시세끼
③미국 엄마들의 냉장고 속 터줏대감 아이템은?


두 아들을 키우는 스마일엘리의 냉장고 속 필수 식재료는 소고기, 닭고기, 계란, 당근, 양파, 시금치, 브로콜리, 치즈 요거트,우유, 딸기,블루베리, 바나나, 또띠아였다.

스마일엘리 : 위의 식재료는 매주 장을 보러 갈 때마다 반드시 사오는 식재료들이에요. 제가 사는 곳은 동양인이 거의 없는 미국의 소도시라서 한식 식재료를 구하기 힘들고, 또 다문화 가정이다 보니 한식 보다는 삼시세끼를 양식으로 먹는 날이 더 많아요.

저 식재료들만 구비되어 있으면 간단하게 금방 한끼 식사를 차려낼 수 있어요. 아침 식사는 보통 빵과 계란 요거트를 먹거나, 계란, 요거트, 밀가루등을 섞어서 팬케이크 또는 와플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점심은 치즈와 속재료를 넣은 퀘사디아나, 빵, 또띠아 위에 토핑을 올려 간단하게 피자를 만들어 먹기도 하고요. 저녁은 포만감 있게 육고기 종류를 메인으로 한 스테이크와 사이드로 감자 요리와 야채 한가지를 올려 든든한 한끼 식사를 차려낼 수 있거든요. 그리고 과일은 아침 식사 또는 간식으로 매일 매일 챙겨 먹고, 때로는 스무디를 만들어 먹기도 해서 딸기, 블루베리, 바나나는 절대로 떨어지지 않도록 해요.

그렇다면 미국 현지 엄마들이 애용하는 식재료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에 대해 스마일엘리는 소고기, 닭고기, 감자, 각종 치즈(파마산, 체다,모짜렐라) 계란, 밀가루, 파스타, 아보카도, 딸기, 블루베리, 바나나를 언급했다.

스마일엘리 : 한국인들은 쌀을 주식으로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탄수화물 섭취를 쌀을 통해서 하지만 미국인들의 경우 탄수화물의 주된 식재료는 감자와 밀가루, 파스타예요. 그래서 이 세가지 식재료는 거의 먹기 때문에 집에 항상 구비되어 있어요.

밀가루와 계란, 요거트를 기본으로 한 식재료에 아보카도 또는 바나나등을 사용해서 팬케이크, 와플, 머핀등을 만들어 아침식사로 아이들에게 먹이거나, 채친 감자와 치즈를 사용해서 해시 브라운을 만들기도 해요. 그리고 점심 식사나 저녁 식사로는 여러가지 메인 재료들을 첨가해 다양한 파스타를 만들어 먹여요. 특히 미국 엄마들은 각종 요리에 치즈를 정말 많이 사용한답니다.

다음으로는 앞서 언급된 주요 식재료인 또띠아, 아보카도 등을 활용한 메뉴를 소개한다.


새우 아보카도 퀘사디아
재료
또띠아 2장, 냉동 새우 (중간 사이즈 )10마리, 아보카도 1/2개, 슈레드 모짜렐라 치즈 1/4컵


만드는 방법
1. 냉동 새우는 끓는 물에 데친다.
2.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썬다. 새우도 비슷한 크기로 썬다.
3. 약한 불로 달군 팬에 또띠아를 올린 다음 한쪽에 아보카도와 새우를 올린 후 모짜렐라 치즈를 뿌린다.
4. 또띠아를 반으로 접어 중간 불에서 앞뒤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안 먹는 아이도 바쁜 엄마도 반한 '엘리네 미국 유아식' / 스마일 엘리 지음 / 세종서적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0-11-03 14:11:01 수정 2020-11-03 14:11:01

#유아식판식 , #미국유아식 , #세종서적 , #스마일엘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