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겨울에 '다이어트' 어떻게 하지?

입력 2020-12-11 14:23:33 수정 2020-12-11 14:23:3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추운 날씨로 활동량이 줄어드는 계절 겨울. 그러면서도 입맛은 자꾸만 당기게 돼 체중이 쉽게 늘기도 한다. 겨울엔 어떻게 다이어트 해야 하는지 고민되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몇 가지와 건강한 단백질 섭취만으로도 충분히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 겨울 다이어트가 고민된다면 주목해보자.

▲적절한 수분 섭취!
최근 다이어트로 큰 화제를 모은 배우 김지우. 그는 다이어트 비결로 물을 꼽기도 했다. 하루에 무조건 4L 양의 물을 섭취한다는 그는 덕분에 노폐물도 빠지고 피부가 엄청 좋아졌다고 전했다. 물은 인체의 신진대사 활동에 꼭 필요한 요소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지방을 태우는 원료이기도 하여 다이어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만큼 다이어트의 핵심으로 불리는 물. 더욱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아침 공복에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더욱 활발해지고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과식하는 습관이 있다면 식사 전에 물 한 컵을 먹어 포만감을 주는 것도 좋다.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먹지 말고 조금씩 나눠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잠을 충분히 자기!
잠만 잘 자도 살이 빠지는 건 모든 다이어터들의 바람일 것. 하지만 실제로 잠을 충분히 잔다면 식욕 조절이 가능해진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잠을 잘 때 신진대사가 가장 활발해지기 때문에 신체 성장과 복구 호르몬이 더욱 많이 분비된다고 알려져 있다.

수면 중에 멜라토닌이라는 생체 호르몬의 분비가 늘어나고 이는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의 분비를 촉진시킨다. 수면 시간이 짧아지면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분비가 늘어나 공복감이 커지면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찾게 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싶다면 자기 전에 스마트 폰을 오랫동안 보지 않는 게 좋다. 자기 전에 너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기에 잠들기 전 소량의 음식을 섭취하는 걸 추천한다.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식단 섭취!
다이어트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식단이다.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 가장 기본적인 비율은 탄수화물 50%, 단백질 30%, 지방 20%이다. 여기서 더욱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탄수화물을 더 줄이는 게 좋다. 하지만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식단을 챙겨먹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닐 것. 이렇게 식단 계산하는 게 힘들고, 쉽고 똑똑하게 식단을 섭취하고 싶은 다이어터들을 위한 식단을 소개한다.

단백질 섭취의 가장 핵심인 ‘닭가슴살’은 몸을 만들거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이들이라면 꼭 챙겨먹는 음식일 것. 굽네몰에서 출시한 영양과 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제품 3종이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팀으로 쪄낸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각각 3가지 종류의 맛있는 소스들이 어우러져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3종 닭가슴살 슬라이스는 ‘화이트 머쉬룸’, ‘레드 크림커리’, ‘스파이시 커리’로 구성되어 있다.


로드몰의 'UNDER 299 도시락'은 쉬운 조리법과 완벽한 식단 관리로 인기가 높은 다이어트 도시락이다. 맛이 없는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다 포기하는 이들을 위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299kcal 미만, 나트륨 405mg 이하로 가벼운 한끼를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나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편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로드몰 홈페이지에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 가성비 좋은 다이어트 식단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사진: 굽네몰, 로드몰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0-12-11 14:23:33 수정 2020-12-11 14:23:33

#다이어트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