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진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급격히 체중이 늘어난 이들이 많다. 미용과 건강을 위해서라도 이제는 다시 관리를 해야 할 때. 외출이 어려운 요즘,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과 실내 사이클, 스쿼트, 런지 등으로 몸매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운동 못지않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식단이다. 그중 다이어트와 예쁜 몸매 만들기의 기본인 단백질은 식단 중 가장 중요한 요소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식단의 꽃인 ‘단백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
명불허전, 닭가슴살!
우리가 즐겨 먹는 닭의 부위 중에서도 가장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 부위는 다이어트 음식 중 대표로 꼽힌다. 이는 고단백 식품으로 헬스 등 근력 운동을 하는 이들이라면 더욱더 잘 챙겨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 이렇게 필수 음식으로 꼽히는 ‘닭가슴살’을 이용한 음식들이 많이 나와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일반 닭가슴살의 퍽퍽함과 맛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부드럽게 조리된 다양한 닭가슴살을 추천한다.
맛도 단백질도 1등, 한우!
단백질을 잘 챙겨 먹는 건 면역력 증진에도 큰 효과가 있다. 단백질은 항체와 면역 세포를 만드는 주재료이기 때문이다. 특히나 육류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그중 한우는 단백질과 아연이 풍부한 식품이다. 특히나 ‘우둔살’은 단백질이 많은 부위 중 하나다. 그대로 구워 먹어도 맛이 있고 야채와 함께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다.
고단백 저지방, 오징어!
닭가슴살이나 한우 등에만 단백질이 많다고 생각한다면 오해다. 해산물인 오징어 또한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어서다. 비타민과 미네랄, 셀레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오징어는 맛도 좋아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좋다. 오징어는 근육 증강과 피로 회복에 좋은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대표 단백질 식품인 '닭가슴살' 맛있게 먹고 싶다면?
맛없는 닭가슴살은 이제 그만! 맛과 영양은 물론 간단한 조리법으로 다이어터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 있다. 바로 닭가슴살 쇼핑 브랜드 굽네몰의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스팀으로 쪄내 부드럽고 촉촉한 닭가슴살에 각각 3가지 종류의 소스가 듬뿍 양념 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팩당 26g(스파이시 커리 기준) 고단백으로 구성되어 있고, 슬라이스 형태로 한입에 먹기 좋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드’는 화이트 머쉬룸, 레드 크림커리, 스파이시 커리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 머쉬룸은 치즈와 휘핑크림으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표고버섯, 양파 등을 첨가하여 감칠맛이 일품인 닭가슴살이다. 레드 크림커리는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와 휘핑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스파이시 커리는 토마토 소스에 향신료를 더 해 이국적이면서도 한국식 매운맛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어디서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큰 인기몰이 중인 제품이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