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홈트레이닝으로 다이어트 성공하는 비결은?

입력 2021-02-04 13:59:50 수정 2021-02-04 13:59:5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누구나 아름다운 몸매를 원하지만 욕심보다 게으름이 앞서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아름다운 몸매는 타고난 것이 아닌 만드는 것이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 법이니 한번 나 자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보는 건 어떨까.

의지박약 다이어터라면 비싼 수업료를 내고 전문가와 함께 운동을 하는 것도 좋겠지만, 일단 나 자신과의 약속으로 홈트레이닝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 아무도 보지 않는 나만의 공간에서 편하게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은 꾸준히만 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집에서 초보자들도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법을 소개한다.

▲복근 운동
생각보다 집에서 쉽게 복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엎드린 자세에서 한쪽 팔은 앞으로 한쪽 다리는 뒤로 뻗으며 반복하는 운동으로 이는 복근을 만드는 데 유용한 자세다. 바닥에 무릎을 세운 뒤 엎드린 자세로 팔과 다리를 바꿔가면서 올려주면 된다. 수시로 TV를 보거나 자기 전에 한 번씩 하는 것만으로도 배가 당김을 느낄 수 있을 것!

▲팔 굽혀 펴기
팔 굽혀 펴기는 기구 없이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의 기본으로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푸시 업’ 동작이다. 우선 매트에 엎드린 자세로 양손은 가슴 아래에 두고 무릎은 구부려 준다. 그 상태로 상체를 쭉 올려 팔 굽혀 펴기를 해주면 된다. 그다음 매트에서 무릎을 떼고 등을 펴 자세를 취한 뒤 일직선으로 유지하면서 팔 굽혀 펴기를 실시한다. 누구나 아는 쉬운 동작이지만 막상 하면 힘들어 초보자들은 10회 이상을 이어나가기 힘들 수도 있다. 하지만 상체 강화에 좋은 운동이니 꾸준히 15회 이상씩 세트를 정하여 하는 걸 추천한다.

▲플랭크
코어 운동의 최강으로 알려진 ‘플랭크’. 꼭 해야 하는 필수 운동 중 하나로 잡힌 ‘플랭크’는 짧은 시간 동안에 전신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이다. 팔꿈치를 굽힌 뒤 무게 중심을 팔이 아닌 팔뚝에 잡는다. 몸은 일직선이 되어야 하며 복부에 힘을 꽉 잡아줘야 한다. 이 자세를 1분 이상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다. 짧은 시간이지만 꽤 큰 칼로리 소모를 해주는 운동이니 틈틈이 하는 걸 추천한다. 자세가 익숙해지면 점점 시간을 늘리는 것도 좋다.

▲스쿼트
하체 운동의 꽃 '스쿼트' 또한 '플랭크'와 마찬가지로 필수 운동 중 하나. 특별한 기구 없이도 손쉽게 할 수 있어 시간이 날 때마다 해주는 게 좋다. 스쿼트는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다음 허리를 곧게 세워 선다. 그러고 팔을 앞으로 핀 다음 허벅지와 바닥이 수평이 되도록 천천히 앉는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향해야 한다. 그런 다음 발뒤꿈치로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일어서면 된다. 무릎이 발끝보다 앞을 나가면 안 되며 잘못된 방법으로 할 경우 부상을 당할 수도 있으니 올바른 자세로 집중하여 운동을 해야 한다. 이 운동 또한 익숙해지면 점점 횟수를 늘려가는 걸 추천한다.


▲홈트와 함께하면 좋은 식단 추천!
홈트레이닝과 함께 식단 관리도 해줘야 빠른 시일 내에 원하는 몸매를 가꿀 수 있을 것. 굽네몰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칼로리 치트킷 세트’는 굽네몰 제품으로 이뤄진 3일 식단으로 맛있고 포만감 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 3끼에 약 1,100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맛과 영양으로 인기가 높은 굽네몰 베스트 제품으로 구성된 ‘굽네몰 칼로리 치트킷’은 아침, 점심, 저녁 식단으로 구성되어 3일간 총 9끼 식단을 관리 할 수 있는 세트 제품이다. 매일 칼로리를 계산하고 도시락을 싸는 것이 힘든 다이어터에게 제격. 휴대하기도 쉽고 조리법도 간단하여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입력 2021-02-04 13:59:50 수정 2021-02-04 13:59:50

#홈트레이닝 , #다이어트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