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팬미팅과 뮤지컬 등 어린이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행사들이 찾아온다.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에 따르면 어린이날 오전 10시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에서 영상통화 팬미팅을 준비해 선보인다.
이번 팬미팅은 '신비아파트'의 인기 캐릭터 강림, 리온, 이안 중 한 명과 통화할 수 있는 '캐릭터 통화 이벤트'와 '팬레터 답장 이벤트', '신비·금비와 함께하는 퀴즈쇼', '신비아파트 특별판 스토리 최초 공개'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
온라인 가족 뮤지컬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도 어린이 관객들과 만난다. 이번 뮤지컬은 지난 2월 진행된 오프라인 공연 생중계 영상을 온라인 시청에 최적화하여 편집한 녹화본이다. 이 뮤지컬은 어린이날 오후 8시 네이버TV와 인터파크 공연페이지에서 유료로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어린이날 특집 온택트 음악 콘서트 '콩순이와 친구들의 음악여행' 주문형비디오(VOD)를 U+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한다. 콩순이, 시크릿 쥬쥬, 또봇V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등장해 만화 주제가와 오케스트라 클래식 음악 연주 등의 공연을 제공한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온 가족이 공감할 수 있는 과학 토크 온·오프라인 콘서트 '놀다 보니 과학?!'을 개최한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롤러코스터, 전통놀이 투호 등 놀이기구에 담긴 과학 원리와 기술 등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9일까지 온라인 테마파크 콘셉트로 '2021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다. 인기 유튜버 크리에이터 '유라야 놀자', '제이제이 튜브'와 함께하는 랜선 파티부터 어린이 신춘문예 삼행시, 난센스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
입력 2021-05-03 10:14:46
수정 2021-05-03 10:1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