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게이트가 2021년 맥세스 선정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TOP 20에 선정됐다.
14년 업력의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 업체인 맥세스가 발표한 이번 순위는 국내 7000여 개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생산성, 성장성, 안정성 등 6가지 평가항목을 평가해 작성됐다.
카페게이트는 평가항목 중 성장성과 노하우 집약도 등에서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TOP 20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조치 기간 중에도 꾸준히 가맹점을 오픈하며 최근에는 130호점 가맹계약을 돌파하기도 하였다.
많은 외식업종이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도 카페게이트가 꾸준한 성장과 더불어 성장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비교적 소규모의 테이크아웃을 중심으로 하는 소자본 창업 모델이었기 때문이다.
아울러 ▲창업비용 최저가 보장제 ▲가맹/교육비 할인 혜택 ▲KB국민은행 제1금융권 우대금리 프랜차이즈론 등을 제공한 영향도 컸다.
카페게이트 가맹사업본부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가맹점의 금전적, 물리적 부담을 덜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구상하고 실행하게 되었다"면서 "프랜차이즈 순위에서 좋은 성적을 받은 만큼 앞으로 더욱 더 위로 올라갈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