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음악 기반 영유아 발달 홈스쿨링 프로그램 '플레이송스홈' 앱 서비스 론칭

입력 2021-11-03 13:05:05 수정 2021-11-03 13:05:0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바이시클이 음악 기반 영·유아 발달 홈스쿨링 프로그램 '플레이송스홈'의 전용 앱(애플리케이션)을 론칭했다.

'플레이송스홈'은 지난 15년 동안 서울 압구정, 왕십리 센트라스, 경기도 광교, 수원 등 4개의 플레이송스 센터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었던 국내 최초 음악놀이 통합발달 교육 프로그램 ‘플레이송스’를 집에서도 쉽고 자연스럽게 반복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고안한 홈스쿨링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IPTV SK브로드밴드의 Btv 잼키즈와 함께 서비스를 출시한 이래 영·유아 자녀를 둔 2만5000여 가구가 가입해 이용 중이다.

‘플레이송스홈’ 전용 앱 서비스는 그 동안 Btv 이용 고객 외에는 이용하기 힘들었던 서비스를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플레이송스홈은 월령에 따라 총 5단계로 구성되었으며, 각 발달단계에 따른 6가지 주제의 놀이책 6권과 총48편의 영상 콘텐츠, 오리지널 음악이 담긴 스마트 토이와 악기 및 교구재로 구성된 멀티링크 시스템이 주요 특징이다.

플레이송스홈 앱은 총 240편의 유료 프로그램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15년간 쌓아온 플레이송스의 오리지널 동요, 영어 동요 애니메이션, 플레이송스 선생님이 들려주는 뮤지컬 동화, 육아 전문가가 알려주는 육아 꿀팁 등 다양한 무료 콘텐츠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영향으로 ‘집콕놀이’, ‘홈스쿨링’에 대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다채로운 놀이교육 콘텐츠와 스마트폰 사용자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해 온라인 놀이터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또한 ㈜바이시클은 앱 출시에 때맞춰 ‘플레이송스홈’ 자사몰도 새롭게 구축해 오픈했다. ‘플레이송스홈’ 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사몰에서는 단계별 발달 특징과 도전 과제에 맞춘 스텝별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놀이와 음악의 효과에 대한 전문가 가이드 영상도 만날 수 있다.

플레이송스홈 제품을 구매한 후 동봉된 구매인증 코드를 플레이송스홈 앱을 통해 입력하면 해당 단계의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플레이송스홈’의 멤버십 서비스인 플송홈클럽 가입과 다양한 프로모션 소식의 확인이 가능하며, 자사몰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가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앱 론칭 및 자사몰 오픈을 기념해 '플레이송스홈' 콘텐츠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무료 스타터 키트 3만 개도 배포 예정이다. 스타터 키트는 체험북과 시크릿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워크북 형태의 체험북은 ‘플레이송스홈’ 전문가 영상과 함께 ‘조이의 초대장’, ‘조이와 마라카스’, ‘맛있는 주방’ 등 총 5개의 영상 콘텐츠를 QR코드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특히 플랩, 스티커 등 액티비티가 삽입되어 있어 아이들이 스트레스 없는 즐거운 몰입을 경험할 수 있다. 무료 스타터 키트는 자사몰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이도희 ㈜바이시클 대표는 "전용 앱 출시 및 자사몰 오픈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더 풍성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음악이 영·유아기에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며 잘 노는 아이가 미래를 바꾼다는 철학 아래 앞으로도 아이들의 긍정적 자아 형성과 정서 및 인지 발달에 도움을 주는 `플레이송스홈’ 보급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한 아이들의 가능성을 여는 교육 콘텐츠를 만드는 ㈜바이시클은 미래를 위한 교육은 달라야 한다는 믿음 아래 영·유아 프리미엄 음악놀이 플레이송스 센터와 이중언어 유치원 찰리스 빅 레드하우스, 집에서 즐기는 통합발달 음악놀이 플레이송스홈, 플레이송스 북&토이 등 다양한 영·유아 교육 콘텐츠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1-11-03 13:05:05 수정 2021-11-03 13:05:05

#바이시클 , #플레이송스홈 , #홈스쿨링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