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비거니즘(채식주의) 소비’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성인 화장품뿐만 아니라 영유아 화장품 시장에도 비건 열풍이 불고 있다.
환절기에 따른 건조함과 살이 트는 피부트러블 증상이 올라오고 있는 요즘, 건성피부를 가진 성인이나 연약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의 피부 면역력과 피부발진을 케어하면서 비거니즘 소비까지 가능한 클린앤비건 아기화장품 브랜드 ‘타가’는 전 제품 7종이 화해 유해 성분 20가지를 배제하고 전 성분 EWG그린등급 100%를 받으면서 안전성을 인증한 바 있다.
이와 동시에 안전성을 바탕으로 전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클린앤비건 아기화장품 브랜드 ‘타가’는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원료와 제품에 동물 실험을 엄격히 금지하며, 생산 과정에 이용된 장비와 물질이 모두 비건 기준에 만족하여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과 영국비건소사이어티 인증을 받았다. 이는 육아를 하고 있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비건 뷰티템에 많은 관심을 갖는 MZ세대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클린앤비건 베이비케어를 목적으로 한 ‘타가’는 자연과 사람에게 책임질 수 있는 브랜드 운영 철학을 담아 영유아 화장품의 바디버든 (Body Burden) (일정 기간 체내에 쌓인 유해 물질의 총량) 문제점을 식물성, 자연 유래 성분, 비건 처방만으로 개선했다는 점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처럼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은 ‘타가’는 프리미엄 제품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채널을 확장하여 네이버쇼핑에 공식 입점했다. 이는 타당한 소비자 가격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성분, 미래의 환경까지 생각한 지속 가능 소비문화가 보다 다양한 곳에서 보여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클린앤비건 전문 아기화장품 브랜드 ‘타가’의 관계자에 따르면 ”타가는 작년 10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SDGBI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우수그룹’ 선정에 이어 작년 12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까지 취득하면서 성장 가능성을 검증받은 브랜드이다.”라며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많은 혜택을 돌려드리고자 10% 이상의 할인이 적용된 세트 상품 할인 이벤트도 지속해서 제공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비건 아기화장품 7종은 현재 타가몰과 네이버쇼핑에서 즉시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