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클린앤비건 전문 유아화장품 브랜드 ‘타가’ 서동희 대표 “영유아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기준점을 만들 것"

입력 2022-06-03 10:00:02 수정 2022-06-27 14:29:4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국내 영유아 화장품 시장은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중간 유통 벤더 수수료를 떼고, 과도한 패키징과 광고 비용을 측정하여 비합리적인 유통구조와 비싼 가격을 형성해온 있다. 이처럼 고착화되어온 영유아 화장품 시장의 소비문화는 보수적인 영유아 화장품 시장과 대형 유통 업체 대형 벤더사의 시장 지배로 인해 개선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클린앤비건 전문 유아화장품 브랜드 타가가 D2C (Direct to customer) 커머스를 시작으로 성분 함유량을 공개한오픈 레시피’, 친환경 활동을 통한지속가능경영등을 실현하며 영유아 화장품 시장의 기준이 되겠다는 포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친환경 D2C 브랜드타가 서동희 대표를 만나보았다.

Q. 국내 유아화장품 시장의 고질적인 가격, 성분 문제에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말해달라.

사실, 영유아 화장품의 제조원가는 판매가의 20~30% 수준에 불과하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영유아 화장품 시장은 좋은 것만 해주고 싶은 부모의 심리와 비싼 제품이 좋은 제품이라는 고정관념을 상품화하여 비합리적인 유통구조와 비싼 가격을 형성해온 것이다. 이러한 비용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타가는 불합리한 중간 유통 거품을 제거한 D2C(Direct to Consumer) 유통방식으로 타가만의 투명한 유통혁신을 추구하고 있으며 착한 소비, 합리적 소비,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영유아 화장품 시장의 가격 명확한 가격 기준을 구축할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자연과 사람에게 책임질 있는 브랜드 운영 철학을 담아 영유아 화장품의 바디버든 (Body Burden, 일정 기간 체내에 쌓인 유해 물질의 총량) 문제점을 일상의 변화로 혁신하고 있다. 화학적인 성분은 전부 배제하고 식물성, 자연 유래 성분, 비건 처방만으로 제품을 제조 생산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국제 공인 인증 기관들이 인정할 만큼 제품 '영국비건소사이어티',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최고 등급', 'EWG VERIFIED', 'FSC 산림경영' 인증 다수의 국제 인증들을 획득하기도 했다.

Q. 자연 유래 90% 이상의 추출물 베이스를 함유하고 100% 리사이클이 가능한 용기와 메탈프리펌프를 도입했다는데, 이렇게 저렴한 가격대가 나올 있는가?

타가의 제품들은 현재 기존 유아 화장품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는데, 이는 유효성분을 줄이거나 낮은 질의 용기를 사용하여 만들어낸 가격대가 아니라 온전히 D2C 서비스만으로 만들어낸 가격대가 맞다. 물론, 과도한 이익을 요한다면 이러한 판매가는 절대 나올 없었을 것이다. 타가에게 중요한 것은 제품에 따라붙는 판매 이익이 아닌, 영유아 화장품이 갖춰야 품질과 가격에서 최소한의 기준이 되는 것이었기 때문에 모든 것이 실현 가능했던 것이다.

모든 제품의 레시피를 일부러 유출하고, 품질의 최소한의 기준이 되어 영유아 화장품 시장의 품질, 제품력 모든 것이 타가를 기준으로 상향 평준화될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우리에게는 중요했을 뿐이다.

Q. 가격과 성분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한 지속가능경영을 하고 있는데, 환경을 위해 어떤 점을 노력하고 개선하였나?

타가는 친환경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서고자 리사이클 플라스틱 용기 30~70% 사용을 시작으로 100% 재활용이 가능한 메탈프리펌프 적용, FSC 산림 협회인증 제지 무코팅 지류 사용 친환경에 온전히 녹아들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온 있다. 하지만 지난 4 기존 바스앤샴푸 메탈프리펌프의 토출량과 기능에 불편을 토로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있어, 이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고자 100% 재활용이 가능한 리사이클 용기와 기능성을 보완한 메탈프리펌프를 적용하였다.

재활용 최적화 신소재 PCR (Post Customer Recycled) 70% 제작 판매되어 왔던 타가오일과 타가 바스앤샴푸의 용기는 PCR 100% 용기로 리뉴얼 하였으며 바스앤샴푸에 적용되었던 메탈프리펌프는 3개월간의 연구 끝에 국내 대기업의 기술 지원으로 펌프 토출량 등의 기능이 개선된 메탈프리펌프로 변경 적용한 것이다. 개선 적용된 메탈프리펌프의 경우 korea Star Awards 2021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하였으며 유럽연합의 재생에너지 지침에 부합하는 국제 인증 제도 ISCC PLUS 받은 펌프로써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증받기도 했다.

Q. 앞으로 영유아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기준점을 만들기 위한 포부를 알려달라.
타가는 "안전한 제품을 찾기 위해 들어가는 소비자들의 수많은 시간과 비용, 유아화장품 업계는 안전한 제품에 대한 기준을 잡아주지 못하는 걸까?"라는 의문을 시작으로 제품의 가격부터 성분의 안전성, 환경에 대한 신뢰성까지- 명의 부모로서, 소비자로써 유아화장품의 기준을 세우겠다는 목표를 좇으며 쉬지 않고 달려왔다. 타가를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과 제품을 직접 사용할 우리 아이들의 일상에 온전히 스며들 있도록 성찰하고, 나아가며 유아화장품 시장의 기준이 되는 타가가 되겠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입력 2022-06-03 10:00:02 수정 2022-06-27 14:29:49

#타가 , #유아화장품 , #클린앤비건 , #친환경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