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 북서울미술관
북서울 미술관에서는 다양한 어린이 전시회가 열린다. 특히 '서도호와 아이들:아트랜드'는 어린이들이 직접 작품 창작에 참가하는 '어린이 참여형' 전시로, 재활용 용기를 사용해 만든 토대 위에 참가자들이 상상력을 더해 새로운 요소를 아트랜드에 자유롭게 덧붙이는 활동을 할 수 있다. 어린이들은 일상의 활동이 예술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게 될 것이다.
tip : 점토는 전시장에서 제공되며 한 타임에 10팀씩 참여할 수 있어요!
송파구 > 소마미술관
아이에게 예쁜 사진을 남겨주고 싶다면 소마미술관으로 가자. 어린이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가 마련되어 있다. 재미있는 미술 작품을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하면서 아이들의 감수성이 쑥쑥 성장할 것이다.
tip : 네이버예약을 하면 현장보다 저렴!
광진구 > 서울상상나라
과학놀이, 물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즐거운 체험이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기획전시도 열리고 있어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성하다. 과학관에서는 바람관 속에 공을 넣는 놀이, 문화놀이관에서는 건축가 체험, 댄스마루에서는 춤을 추며 전기를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나는 프로그램이 아주 많다.
tip : 티켓을 잃어버리지 않으면 당일 재입장도 가능해요!
종로구 > 국립어린이과학관
과학의 숲에서 에너지, 도드레, 토네이도 생성 등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곳이다. 양 뼈 퍼즐, 식물과 곤충 확대경으로 보기, 파충류 관찰, 서울 땅을 구성하는 화강암 알아보기 등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이곳이 천국일 것이다. VR과 4D 체험도 있다.
tip :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하세요!
관악구 > 청룡산 유아숲체험장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체험할 수 있다. 국내 1호 유아숲인 이 곳은 완만한 경사지에 울창한 숲이 있어 아이들의 생태 감수성을 높이는 데 최적의 공간이다. 연못에서부터 유아숲체험원까지 걸어가는 숲길에서 청설모를 만날 수 있다. 또 밤나부, 화백나무, 고사리 등 다양한 식물은 물론,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연못에 도룡뇽, 청개구리, 꿩, 사슴벌레 등이 있어 신기한 동식물을 마음껏 관찰할 수 있다.
tip : 이 곳에는 토끼가 살고 있어요!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
#서울 , #미술관 , #전시 , #어린이 , #어린이공연 , #전시회 , #과학관 , #어린이과학관 , #강북 , #종로 , #광진 , #송파 , #관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