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아울북,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 120만부 누적 판매 돌파

입력 2022-10-18 10:50:36 수정 2022-10-18 10:50:3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120만부 돌파 기념 ‘스페셜 굿즈 트로이아 목마 키트’ 증정

㈜북이십일의 어린이 교육출판 브랜드 ‘아울북’은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120만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울북 <그리스 로마 신화>는 2017년 1권 ‘신들의 대전쟁’을 시작으로 지난 9월 출간된 30권 ‘기나긴 모험 그 끝의 이야기’까지 시리즈물로 출간된 어린이 학습만화다. 다양한 신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오랜 시간 독자들을 만나온 가운데 최근 120만부 누적 판매 기록을 세웠다.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인문학의 근간으로 최근 초등 학습 만화 시장에서도 그리스 로마 신화 관련 시리즈들이 다수 출간되며 신화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그리스 로마 신화를 다루는 등 엔터테인먼트와 출판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주제다.

다수의 ‘그리스 로마 신화’ 관련 콘텐츠 중에서도 아울북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는 서양 고전 전문가 김헌 교수의 감수 및 정보글 수록으로 철저한 검증을 거쳤으며, 단기간 120부 돌파 등 그리스 로마 신화 열풍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다.

아울북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는 신화 속에 담긴 지식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만화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난 해석으로 서양 문화의 원천이자 다양한 캐릭터들을 집대성하고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올림포스 십이 신과 인간들의 이야기, 그들 사이에서 태어난 영웅의 모험 이야기가 생동감 있는 그림과 함께 전달되어 어린이 독자들의 흥미를 끈다. 원전에 충실한 스토리를 비롯해 책 속 ‘똑똑해지는 신화 여행’ 등 24 페이지 이상의 학습 페이지도 촘촘하게 구성돼 있어 재미와 교양을 놓치지 않았다.

아울북의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는 다양한 강의와 방송을 통해 서양고전 열풍을 이끌고 있는 서울대학교 김헌 교수(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HK교수)가 정보글과 감수를 맡았다. 김헌 교수는 최근 배우 한가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한젬마, 스토리텔러 설민석과 함께 최근 MBN의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그로신)’의 MC로 합류한 바 있다.

아울북 관계자는 “그리스 로마 신화 돌풍의 주역인 아울북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는 가장 신뢰도 높은 학습만화로 학부모님들도 인식하고 계신 것 같아 자부심을 갖고 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를 통해 신들의 사생활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이 인문학적 지식과 재미를 함께 얻을 수 있는 학습만화로 자리잡을 수 있어 기쁘다”며 “120만 어린이의 선택을 받는 영광을 안은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내용을 담은 신들의 이야기로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울북은 120만부 돌파를 기념하여 <그리스 로마 신화 30권>과 <그리스 로마 신화 1권> 구매 시 스페셜 굿즈 ‘트로이아 목마 입체 퍼즐’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들이 신화 이야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트로이아 목마를 직접 만들고 조립할 수 있는 부록으로, 30권은 초판 한정, 1권은 한정 수량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며 책과 함께 랩핑하여 제공될 계획이다. 해당 키트는 어린이 교육용완구 제작 기업 스콜라스㈜와 협업하여 제작됐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입력 2022-10-18 10:50:36 수정 2022-10-18 10:50:36

#아울북 , #그리스로마신화 , #초등 , #북이십일 , #만화 , #인문학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