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두키즈
영어 공부는 물론 한글 교육, 영어 교육, 자연 관찰, 수학교육 등 30,000여편의 유익하고 교육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영유아 교육 브랜드 1위인 한솔 교육, 유아 영어 교육기관 헬로 체스(Hello Chess)까지 유명한 교육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있다. 아이 중심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 혼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고, 연령과 발달 단계에 따른 맞춤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다.
쿠키즈
'놀면서 생각하고 배우는' 키즈 전용 플랫폼이다. 도서, 예술, 자동차, 공룡, 한글, 수학, 알파벳, 동물, 율동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 인기 애니메이션인 핑크퐁, 콩순이, 옥토넛 등의 인기 캐릭터와 교육 컨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또 광고, 유해 콘텐츠 없이 안전하게 어린이용 콘텐츠만 즐길 수 있고 인터넷 연결 없이도 편하게 감상할 수 잇다. 유료 앱이지만 매일 제공되는 무료 콘텐츠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1개월 무료 체험도 해볼 수 있다.
1,2,3,4세 어린이를 위한 쉬운 게임
유아 학습 어플로, 교사들이 추천하는 유아용 학습 게임이다. 손쉬운 조작법과 간단한 인터페이스, 재미있는 음악 등으로 쉽고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논리, 색상, 크기, 숫자, 모양 등을 배우며 성장한다. 15가지 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두브레인
오은영 박사가 추천하는 두뇌 교육용 유아 어린이 교육 어플이다.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난이도 설정을 위한 두뇌 발달 진단이 이뤄지고 난이도 설정이 끝나면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이 뜨게 된다. 한 달 동안 진행할 커리큘럼이 나오는데, 하루에 한 개씩 진행하는 것이 좋다. 동화-퀴즈-퍼즐 순서로 진행되는 구성이 아주 좋다. 문제 맞추기에 실패 했을때도 아이가 주눅들지 않게 응원하고 격려하는 멘트가 나온다.
호두ABC
언제 어디서나 350개 학습 게임을 통해 영어를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어플이다. 아이들은 게임을 통해 도전, 성취, 보상의 기쁨을 경험하게 되고 학습 동기도 더욱 강해진다. 귀여운 공룡 캐릭터인 그리니와 함께 편안하게 알파벳과 파닉스를 배우며 원어민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할 수 있다. 또 E북과 종이책으로 영어 읽기 능력을 키우고, 듣기, 쓰기, 색칠하기, 스티커 붙이기 등의 과정을 통해 균형잡힌 영어 학습을 돕는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