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는 기온 변화가 크고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다. 이럴 때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영양 가득한 음식들을 잘 챙겨먹는 것이 좋다. 겨울철 먹기 좋은 건강식품 4.
굴
굴은 11월부터 2월 사이가 가장 맛이 좋은 때다. '바다의 소고기'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아이들 뼈 발육과 중장년층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다량의 타우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딸기
비타민 C함량이 높은 딸기는 하루에 6개 정도만 먹어도 일일 권장량의 비타민이 충족된다. 딸기 속 영양소는 발암물질 기능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고 위장 기능을 좋게하는 효능도 있다.
꼬막
꼬막에는 타우린, 베타인 성분이 있어 간 독성물질을 배출시킨다. 또한 비타민 B성분이 있어 에너지 생성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겨울철 부쩍 피로한 시기에 먹으면 좋다.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고 다량의 칼슘,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은 식품이다.
한라봉
한라봉 속 구연산 성분은 혈관에 쌓인 피로물질을 제거하고, 체내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항산화물질인 카로티노이드 성분 또한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재생을 효과적이다. 비타민 A 성분은 눈 건강도 지켜준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야맹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
입력 2022-12-23 16:00:01
수정 2022-12-23 16: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