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의 샤인머스켓 자리를 넘보는 이색 과일들 중에 지금 한창 제철을 맞아 인기를 모으고 있는 과일인 칼립소 망고를 활용한 요리를 소개한다.
칼립소 망고는 15브릭스 내외의 높은 당도로 달콤하며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 풍부한 과즙과 향긋한 향이 특징이다. 내년 3월까지 수확하므로 겨우내 즐길 수 있는 과일이다. 분홍색과 노랗고 주황색을 띄는 껍질에 과육은 오렌지 빛 노란색이다. 껍질에 초록빛이 없고 만졌을 때 살짝 부드러울 때가 후숙이 잘되었을 때이다.
잘 익은 망고 200g은 비타민 A와 비타민 C의 일일 권장 섭취량의 3배까지 제공한다. 비타민 C는 질병의 감염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며, 뼈와 연골, 근육과 혈관 등을 이루는 콜라겐의 형성에 필요한 성분이다. 또한, 망고는 다른 과일보다 베타 카로틴을 더 많이 공급하며 섬유질과 칼륨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베타카로틴은 신체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세포, 조직, 피부의 성장과 회복을 도우며 강력한 산화방지제이다.
향긋한 칼립소 망고에 파스타를 곁들여 단품으로도 맛있는 한 끼가 될 수 있다.
▲ 칼립소 망고 파스타 샐러드
<재료>
칼립소 망고 1개, 파스타 250g, 닭가슴살 1개 분량, 홍피망 1개, 양파 1개, 석류 1/4개, 루꼴라 한 줌, 올리브오일 약간
드레싱: 칼립소 망고 1개, 마요네즈 1/4컵, 디종 머스타드 2큰술, 애플 비니거 사이더 1큰술, 꿀 1큰술, 소금/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칼립소 망고는 씨를 바르고 과육을 깍둑 썰고 드레싱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2. 파스타를 소금을 적당히 푼 물에 포장지에 쓰여 있는 것보다 약 90초가량 더 익힌다.
3. 파스타가 익으면 물을 빼고 찬 물에 넣어 빠르게 식힌다. 올리브오일과 소금 약간을 뿌려 버무려 둔다.
4. 홍피망과 양파는 다지고, 닭고기는 깍둑 썬다. 루꼴라는 적당한 사이즈로 자르고 석류를 알을 분리해 둔다.
5. 큰 볼에 식힌 파스타와 드레싱, 과정 4에서 썰어 둔 재료를 모두 섞는다.
6. 맛을 본 후에 취향에 따라 소금/후추를 넣고 완성한다.
자료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