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튼
페이스튼 국제학교의 송은재 학생이 AP 캡스톤 리서치 시험(AP Capstone Research Exam)에서 만점을 받았다.
페이스튼 국제학교는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도심형 국제 교육 기관이다. 미국 중부 교육청 인가와 AP 인증(26과목) 및 AP 캡스톤 디플로마 과정을 제공하는 미국계 사립형 교육 커리큘럼으로 운영 중이다.
송은재 학생이 만점을 받은 AP 캡스톤 리서치는 AP(미국대학과정 선이수제)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기관인 College Board에서 제공하는 고등학교 학업 프로그램이다. 대학 수준의 교과 과정과 그 이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세미나 및 연구 과정을 모두 포함한 AP 캡스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경우, AP 캡스톤 졸업장 또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대학 지원 시 유리하게 작용하고, 학생이 엄격한 학업 과제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자료로 쓰인다.
AP 캡스톤 리서치는 연구 논문 점수(만점 6점)와 프레젠테이션 점수(만점 4점)를 합산한다. 논문은 연구 질문의 질, 깊이와 폭, 주장의 강도, 증거 분석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채점하며, 프레젠테이션은 연구 결과를 구두로 발표한다.
송은재 학생은 연구 논문과 프레젠테이션 모두 만점을 받았으며, 우수 논문으로 선정되기까지 했다. 이는 전 세계 3만 명 이상의 응시자 가운데 최상위 1%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특히 송은재 학생은 특출난 학업적 수준과 성과로 미국 명문 사립대인 밴더빌트 대학교에 합격하기도 했다.
AP 프로그램 책임자 트레버 패커는 “이 뛰어난 성과는 페이스튼 국제학교에서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교육이 직접적으로 반영될 결과일 것”이라면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대학 수준의 코스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게 한 은재 학생과 AP 담당 교사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어 “AP 과정과 시험은 대학 수준이기 때문에 참여 학생들에게는 엄청난 집중력과 끈기가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도전하도록 격려하고 다양한 학생들이 학업적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격려하는 교육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전해왔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