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KT 통신사를 이용 중이라면 부모님을 대신해 요금제 변경 등 일부 업무를 대행할 수 있게 된다.
KT가 이처럼 가족의 통신 업무를 대신 처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출시했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가장 많이 아는 구성원을 가족 대표로 지정해 집안의 통신 관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가족의 업무 처리를 위해 가족증명서류 및 위임장 등의 구비 서류가 필요했다. 앞으로는 우리가족대표가 본인 신분증을 제출하면 가족의 통신상품 관리 및 서비스 신청을 대신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서비스는 가족 간에 모바일·인터넷·TV 등 결합 서비스에 가입 중인 고객이면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은 불가하다.
서비스 신청은 가까운 KT 매장을 통해 가능하며, 우리가족대표와 위임하는 가족(위임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가족 중 만 19세 이상 성인 1인을 대표로 등록할 수 있고, 1년마다 안내되는 서비스 연장 문자를 통해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우리가족대표 또는 위임인이 요청하면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다. 모바일 회선 해지와 명의 변경 등 결합 관계가 해지되는 경우 서비스는 자동 만료된다.
우리가족대표를 통해 처리 가능한 업무는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 ▲정지·정지복구 ▲분실접수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일반 기변 인터넷·TV ▲정지·정지복구 ▲댁내 이전 등이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4-01-03 13:56:01
수정 2024-01-03 13:5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