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tterstock
어린이날 자동차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목적지로 4년 연속 가장 많이 선택된 곳은 '스타필드 하남'이었다.
티맵모빌리티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어린이날 집계된 티맵 주행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목적지 설정 건수 1위는 4년 연속 '스타필드 하남'이었다고 30일 밝혔다.
어린이날 목적지 상위권은 아울렛과 복합쇼핑몰 등이 차지했고, 지난해 속초관광수산시장이 9위로 올라서면서 TOP10 안에 들었다. 이 외에도 노량진수산시장(23위), 가락동농수산물시장(44위), 예산상설시장(68위) 등 전국의 주요 전통시장이 인기 있는 목적지로 나타났다.
티맵모빌리티는 이날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전국 어린이날 행사 정보를 안내한다고 밝혔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진행되는 어린이날 행사 정보와 최적 이동 경로를 함께 제공한다.
이에 따라 205곳 시·군·구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기념행사 390여개 정보와 행사 장소 및 시간, 세부 프로그램 등 주요 정보를 티맵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오후 5시부터 오는 7일까지 티맵 실시간 인기·혼잡 지역 검색 서비스인 'T지금' 내 '어린이날' 탭에 들어가면 이 같은 정보를 한눈에 모아 볼 수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여행을 위한 렌터카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맵 렌터카를 이용하면 단기 여행용 승합차부터 한 달 살기까지 다양한 용도의 차량을 대여할 수 있다.
최종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7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3000원짜리 쿠폰을 지급하며, 1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15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월 단위로 렌트하는 고객에게는 결제금액과 상관없이 4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한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