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오딧스에이아이 대표 양승숙 작가, 아이윙 김남욱 대표
- 아이윙 채널 다각화로 AI 서비스 제휴
App 플랫폼, 책 읽어주는 로봇 고양이, NFC 스마트카드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윙’은 그림 동화책 서비스의 다각화를 위해 AI 활용 양장동화책을 출간하고 있는 ‘양작가의 오딧스AI’와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작가의 오딧스AI는 AI 활용 양장동화책을 창작하는 한편 AI를 기반으로 글, 그림, 노래, 애니메이션 등의 전문 콘텐츠 창작자를 배출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작가의 오딧스AI에서 창작한 인공지능 활용 그림동화책 20여 종(스토리나라 출간)과 앞으로 출간하는 AI 활용 그림책이 아이윙의 독서 플랫폼에 탑재 및 선보이게 된다. 아이윙은 20여만 개 이상의 디지털 그림동화 콘텐츠를 활용하여 디지털 문해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해왔다.
아이윙티브이 김남욱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아이윙 사용자들은 현재 양작가의 오딧스AI의 AI를 활용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동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며 양작가의 오딧스AI의 창의적인 콘텐츠가 아이윙 플랫폼의 미래를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윙의 동화책 읽기 플랫폼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책을 읽으며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의 상상력과 추론 능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양작가의 오딧스AI는 아이윙과 함께 초등학교 늘봄학교에서 AI를 활용한 나만의 그림동화책 만들기 수업을 기획, 진행하고 이 수업을 통해 나온 학생들의 동화책은 그림책 기반 스트리밍 글로벌 공유 플랫폼인 아이윙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급할 계획이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