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키즈텐은 유산균 보충이 필요한 유소아를 위한 ‘키즈텐 아기 유산균 비타민D 드롭’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즈텐 아기 유산균 비타민D 드롭’은 롱 노즐 드로퍼 3중 설계로 안전, 위생, 계량을 강조하는, 섭취 및 흡수가 용이한 액상형 드롭 제형의 제품이다.
해당 신제품은 유소아 눈높이 맞춤 설계를 통한 10종 핵심 유산균주와 비타민D3를 균형적으로 배합했으며, 특히 10종 핵심 유산균주에는 대장에 서식하는 락토바실러스균 6종과 소장에 서식하는 비피도 박테리움 3종, 대장과 소장에 서식하는 스트렙토코커스 1종이 포함되어 있어 원료와 배합에 각별한 신경을 기울였다.
또한 듀폰 다니스코사의 유산균 생체 보호막 기술인 3중 코팅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살아있는 유산균이 끝까지 살아가도록 설계된 점이 장점이다.
아울러 “합성향료, 설탕을 포함한 아스파탐, 착색료, 이산화규소, HPMC, 결정셀룰로스,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유당, 카복시메틸셀룰로스 등 10가지 첨가물과 부형제 무첨가 제품으로 신생아들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며, 일일 1억의 보장균수와 뼈형성에 필요한 햇빛 비타민D3가 일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100%(400IU) 함유하고 있어 유소아에게 필요한 영양성분과 유산균을 충분히 섭취가능하다.
키즈텐 관계자는 “논문을 통한 유아 대상 안전성이 검증된 균주인 (L.람노서스, B.락티스)와 건강한 엄마의 모유에서 유래한 모유 유래 유산균도 함께 배합하여 유소아들의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다”라고 강조하며 “유소아 대상 제품으로 대다수의 고객들이 아이들의 첫 번째 유산균으로 선택하는 만큼 엄격한 품질 검사를 통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설계를 위해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키즈텐 브랜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