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선거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5.4.30 /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선대위에서 가장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조직이 어디인가'라는 물음에 "(대선 과정에서)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지만, 지난 대선의 경험으로 보면 가짜뉴스 대책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정책에 관한 정보, 후보에 관한 정보들이 왜곡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정책도 당연히 중요하고, 전략도 중요하고, 현장 조직도 유세도 중요하다. 다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이날 선대위가 이번 선거를 '경청 캠페인'으로 치르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우리(민주당)가 선거 이전에도 '모두의 질문'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국민의 질문에 대한 녹서를 만든 바 있다"며 "이처럼 우리가 국민께 뭘 요구하기보다는 뭘 원하시는지 듣는 쪽으로 완전히 방향을 바꾸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지금까지는 마이크와 스피커를 (정치인이) 갖고서 국민께 일방적으로 주장과 약속을 했다면, 앞으로는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으로 만들어 국정에 반영하자는 게 바로 '경청 캠페인'"이라고 말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5-04-30 17:20:40
수정 2025-04-30 17:20:40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 #대선 후보 , #경청 캠페인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