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랩으로 교과서 암기하는 ‘랩으로 통암기하는 영어교과서’ 발간

입력 2012-10-31 13:48:58 수정 201210311349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학창시절 시험을 앞두고 암기과목을 외우기 위해 노래를 입혀 외웠던 방법은 누구나 한번쯤 이용했던 방법이다. 그렇다면 어렵기만 한 영어 교과서를 랩으로 외운다면 어떨까? 랩 음악의 중독성을 가지고 영어 교과서를 통으로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원과 서적이 발간돼 주목 받고 있다.

영어콘텐츠 제작회사 쌤에듀테인먼트(대표 양재훈)는 감성적인 멜로디로 구성된 랩으로 영어 교과서를 통째로 암기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콘텐츠 ‘랩으로 통암기하는 영어교과서’(이하 ‘랩통 영어교과서’)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암기송 음원과 암기송 책으로 구성된 랩통 영어교과서는 중학교 교과서 본문을 랩으로 구현하여 학습자들로 하여금 랩송을 들으며 의식하지 않아도 음악의 중독성으로 인해 저절로 본문을 외울 수 있도록 고안된 교육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다.

쌤에듀테인먼트는 반기문 UN 사무총장을 비롯해 많은 영어 교육 전문가들이 최고의 영어 공부 비결로 교과서 통암기를 꼽는다는 점과 함께 중학교 영어 교과서야 말로 기본적인 문법 내용을 모두 담고 있는 우수한 콘텐츠라는 점에 착안하여 랩통 영어교과서를 기획하게 됐다.

랩통 영어교과서의 통암기 효과는 체험단 실험에서 증명됐다. 온-오프라인 800여 명의 체험단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80%이상의 학생들이 본문을 2시간 이내에 암기하는 결과를 보여준 것. 주목할 점은 실험에서 암기했던 내용이 보다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남아 있어 기억의 수월성뿐만 아니라 장기 보존에 있어서도 우수한 효과를 나타냈다.

랩통 영어교과서의 암기송 음원은 30일부터 멜론과 엠넷, 벅스뮤직, 소리바다, 싸이월드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출시되었으며, 책 구매자에게는 암기송 전곡을 무료로 다운로드 혹은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쿠폰을 함께 증정하고 있다.

쌤에듀테인먼트 양재훈 대표는 “학습자가 자꾸 듣고 싶어할 만큼 암기송의 음악적 완성도에도 신경을 썼다. 과거의 챈트나 동요 수준의 1세대적인 암기송과는 달리 가요나 팝 수준의 감성적인 전문 암기송을 제작하였다. 또한 특허 출원한 교차 언어 학습법을 적용한 영어 암기송과 한글 해석송을 번갈아 듣다 보면 긴 텍스트도 손쉽게 외울 수 있다”며 “중학생과 초등학생은 물론 공부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랩으로 통암기하는 영어교과서’는 11월1일부터 전국 주요 서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카운터에서 음원 쿠폰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쌤에듀테인먼트는 이번 ‘랩으로 통암기하는 영어교과서’뿐만 아니라 한국사송, 토익송, 생물송, 화학송, 수학공식송과 같은 ‘교과서송’부터 요리송, 운전명허송, 부동산송 등 모든 ‘생활지식송’까지 랩으로 암기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출시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류동완 기자(rdw@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어린이 제품, 합성계면활성제 있어도 괜찮나요?
·
수능 막바지 건강관리, “알차고 저렴하게”
· 불황 속 똑똑한 알뜰 소비 열풍
· 빼빼로데이, 정말 ‘빼빼로만’ 선물하세요?
· 내 몸매, 그루폰이 ‘평생’ 관리 해준다?

입력 2012-10-31 13:48:58 수정 20121031134912

#키즈맘 , #생활문화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