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따분한 귀성길, 가족과 함께 즐기는 추천 게임 10가지

입력 2016-09-12 09:49:56 수정 2016-09-12 09:49:5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즐거운 게임과 함께라면 귀성길의 지루함을 조금은 달랠 수 있지 않을까? 쉽고 따라 하기 쉬운 가족 게임 10가지를 소개한다.

1. 3 6 9 게임

게임의 고전이라 부를 수 있는 369게임, 일반적인 방법과 업그레이드 방법 두 가지로 가족 연령대에 맞게 선택하면 더 재미있다.

게임 방법

1. 숫자 1부터 돌아가면서 그다음 숫자를 말한다.

2. 3, 6, 9가 들어간 숫자에는 수를 말하지 않고 박수 친다.

* 업그레이드 3,6,9 : 숫자 5, 10, 15…..등 5의 배수가 나올 때는 손뼉을 친다.

2. 초성 퀴즈

초성 퀴즈는 초성만 알려주고 그 초성에 해당하는 글자를 말하는 방식과 특정 단어를 알아맞히는 놀이 두 가지 버전이 있다.

게임 방법

1. 특정 자음을 이야기하고 그 자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먼저 말한다. 마지막에 말하는 사람이 벌칙을 받는다. 예를 들어 문제를 내는 사람이 ‘ㅅ ㄱ’이라고 말하면 사과, 수건, 습관 등 초성에 해당하는 단어를 이야기한다.

2. 특정 단어를 나타내는 초성을 알려주고 그 단어를 맞히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ㅅ ㅍ ㅁ(슈퍼맨)이란 초성을 알려주면 힌트를 주고 그 단어를 맞히는 방식이다.

3. 실뜨기

실이나 끈을 이용해서 모양을 만드는 놀이로 둘이서 하기 좋다. 서로 번갈아 가면서 실을 걸고 주고받으면서 날틀 · 쟁반 · 젓가락 · 베틀 · 가위 줄 ·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다.

게임 방법


4. 끝말잇기

앞사람이 말한 단어의 마지막 글자로 시작하는 단어를 말하는 게임이다. 두 단어, 세 단어, 동일어 금지 등 규칙을 추가하면 더 재미있다.

게임 방법

1. 처음 시작하는 사람을 정한다.
2. 앞서 말한 단어의 끝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이야기하면서 반복한다.

5. 연상 퀴즈

문제자가 힌트를 주어 정답을 유추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이다. 예를 들어 정답이 컴퓨터면 키보드-마우스-모니터 등 정답을 유추할 수 있는 힌트를 제공한다.

게임 방법

문제를 내는 사람이 정답을 맞힐 수 있도록 힌트 단어를 이야기한다.

* 문제의 흥미를 위해서 쉽고 알쏭달쏭하고 알아맞히기 쉬운 문제를 내야 한다.

6. 구구단을 외자

수 연산의 흥미를 유발하는 게임으로 구구단을 지루하지 않게 외울 수 있는 학습효과가 있다.

게임 방법

1. 구구단을 외자~를 음에 맞춰 2번 구령한다.

2. 문제자가 ‘3 X 7에’ 라고 구구단 문제를 내면 상대방이 ‘21’이란 정답을 이야기한다.

3. 구구단에 해당 되는 문제를 내고 정답을 말하는 것을 반복한다.

7. 시장에 가면

시장에 가면, 도서관에 가면 등 장소를 바꿔서 게임을 이어나갈 수 있다. 특정 장소에 가면 있을 법한 단어를 말한 뒤 앞사람이 이야기한 단어에 새로운 단어를 계속 더해 말한다.

1.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시장에 가면 ○○ 이 있고’ 라고 말한다.

2. 옆 사람이 이어받아 ‘시장에 가면 ○○ 도 있고 ◇◇있고’ 등 앞사람이 이야기 한 단어에 새로운 단어 늘리면서 추가한다.

8. 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쓰리~원이란 구호를 외치고 시작하는 게임으로 마지막 31을 이야기 한 사람이 벌칙을 받게 된다. 한 사람이 부를 수 있는 숫자는 최대 3개다.

1. 구호를 외친 뒤 이야기 하고 싶은 만큼의 수를 말한다.

2. 28, 29 의 숫자를 부를 수 있는 사람은 수를 조절해서 벌칙자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게임에서 유리하다.

9. 눈치 게임

눈치 게임은 서로 말할까 말까 하는 눈치를 보면서 숫자를 이야기하는 게임으로 마지막까지 숫자를 외치지 못한 사람은 벌칙자가 되기 때문에 먼저 숫자를 외치는 게 중요하다.

1. 눈치를 보면서 차례대로 수를 이야기한다.

2. 동시에 말하거나 마지막에 말하는 사람이 벌칙자가 된다.

10. 빙고 게임

1부터 25까지 해당하는 숫자를 기입해서 가로, 세로, 대각선 등 3개의 줄이 먼저 완성 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1. 가로세로 5칸에 1부터 25에 해당하는 숫자를 기재한다.

2. 번갈아 가면서 1~25까지의 숫자를 이야기한다.

3. 가로, 세로 등 3줄이 먼저 완성되면 빙고하고 외친다.



류신애 키즈맘 기자 loveu@hankyung.com
입력 2016-09-12 09:49:56 수정 2016-09-12 09:49:56

#5살 이상 , #임신 , #출산 , #교육 , #이슈 , #게임 , #귀성길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