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이와 함께 떠나는 낭만 데이트, 창신동 완구 거리 속으로

입력 2016-10-05 10:36:27 수정 2016-10-05 10:36:2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없어서 못 산다는 희귀 장난감부터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초특가 문구 용품이 넘쳐 나는 곳이 있다.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재미있는 장난감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그곳, 창신동 완구 거리로 떠나보자.



◆ 도심에서 만나는 장난감 세상

번쩍이는 동대문 패션 타운에서 살짝만 벗어나면 만날 수 있는 창신동 완구 거리. 우리나라 최대의 완구 도매 시장으로 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장난감과 온라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문구점이 일렬로 길게 모여 있다.

세일이라는 말이 없어도 눈을 크게 뜨고 매대 앞을 뒤지다 보면 문구나 완구 제품을 시중보다 30~50%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이유는 공장에서 소비자로 이어지는 유통 구조기 때문이다. 중간 마진이 없다 보니까 동네 문방구보다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 빈티지한 감성이 묻어나는 추억의 장난감

아이들에게 장난감이란 감각을 단련하고 호기심을 충족시키며 성장에 필요한 운동 활동을 도와주는 친구다. 특히 장난감은 아이들의 무료한 일상을 달래주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부모가 어릴 때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을 공유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추억 여행을 떠나보자. 추억의 장난감을 함께 가지고 놀면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 추억의 장난감 놀이는 아이와 부모의 공감대 형성과 추억 공유, 아이들의 지적 상호 작용을 도와준다.


공기 방울 ‘방울 고리 걸기’

물방울 고리 걸기 게임은 ‘응답하라 1988’에도 등장했을 만큼 고전 게임이다. 버튼을 누르면 바람이 들어가서 고리가 물 위로 떠오르는 데 바람의 힘을 조절해서 고리를 링에 걸어야 한다. 이때 게임기를 기울여서 억지로 고리에 끼우면 반칙이다.

놀이 효과
손가락 근육을 미세하게 조절하기 때문에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된다. 또한,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공기의 힘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의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다.


구슬 꿰기 업그레이드 ‘비즈 공예’

어릴 적 추억의 놀이로 즐기던 구슬 꿰기가 다양한 장신구가 담긴 비즈 공예로 다시 태어났다. 비즈 공예는 단순히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 아니다. 아이들의 집중력 발달과 손과 눈의 협응력을 길러준다.

놀이 효과
오랜 시간 앉아서 집중을 기울여야 하므로 집중력과 지구력을 기를 수 있다. 알록달록 아이들의 마음을 훔치는 다양한 컬러의 비즈 장식으로 팔찌, 머리끈, 등 필요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어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반짝이는 탱탱 볼’

탱탱 볼이라 불리는 장난감은 바닥에 내리 치면 곧바로 튀어 올라온다. 탱탱 볼을 놓쳐 굴러가는 것을 막으려면 날렵하고 재빠르게 잡아야 한다. 두 사람이 마주 보고 서서 바닥에 튕겼다 잡기를 반복하다 보면 충분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놀이 효과
빠르게 잡고 멀리 움직여야 하므로 운동 효과가 크다. 공이 튀어 오르는 것을 재빠르게 확인하고 잡아야 하므로 집중력이 높아진다.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레인보우 컬러 링’

레인보우 컬러링, 용수철 링이라 불리는 장난감의 진짜 이름은 ‘슬링키’다. 자유자재로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한번 떨어뜨리면 한 계단 한 계단 내려오는 모습이 무섭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신기할 따름이다. 색상도 그라데이션을 입혀 부드럽고 신비스런 모습이다.

놀이 효과
높은 곳에서 반동을 주면 무게 중심의 이동으로 한 계단 한 계단 떨어지는 ‘자유 낙하 실험’을 손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움직임에 따라 은은하게 변하는 모습이 아이들의 시각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발달시킨다.


하늘을 나는 ‘비누방울 비행기’

긴 막대 끝에 프로펠러가 달려있어 손으로 비벼 하늘로 날리면 빙글빙글 돌아 내려오는 장난감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스위치를 켜면 반짝이는 불빛이 나오고 비누방울처럼 빛을 내는 날개가 위아래로 물결치듯 날린다. 손으로 비벼서 하늘로 날리면 높이 떠올랐다가 바닥에 안착한다.

놀이 효과
불빛에 따라 다양하게 변하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하늘로 높게 날리면서 공간지각력과 신체 조절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알록달록한 빛을 내뿜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예술적 감성을 키워준다.


◆ 창신동 완구 거리 백배 즐기기

1. 인터넷 가격 비교 검색은 기본

시중보다 30% 이상 저렴하다고 하지만 인터넷 가격 비교는 필수다. *온라인에서는 배송 비용을 부담해야 하므로 가격 비교를 통해서 꼼꼼히 따져 보고 선택한다.

2. 쇼핑 리스트 작성하기

꼭 사야 할 목록은 작성한다. 이것저것 다양하고 값싼 물건에 정신을 팔다 보면 정작 중요한 물건은 사지 못할 수 있다.

3. 가격 흥정은 필수

한 가게에서 다양한 제품을 산다면 추가 할인이 가능한지 물어보자. 대량으로 구입하거나 여러 가지 제품을 많이 구입한다면 추가 할인을 기대할 수 있다.

4. 주변 시장 함께 구경하기

창신동 완구 거리 바로 옆에는 파충류, 앵무새, 고슴도치, 물고기 등 다양한 펫샵 판매점도 있어 아이들과 구경하기 좋다. ‘동대문 쇼핑센터’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모두 걸어서 10분이내 거리이므로 함께 구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5. 지하철 여행하기

시장이다 보니까 주차 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다. 복잡한 도로 체증을 피하고자 한다면 지하철 여행을 추천한다. 동대문역 4번 출구로 나와서 두 번째 우측 골목으로 바로 들어가면 창신동 완구 거리가 나타난다.


◆창신동 완구 거리 이용하기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2길 36 (창신동 390-29)

이용시간 평일 8:00~19:00, 토요일 10:00~18:00, 일요일 10:00~16:00

교통 1·4호선 동대문 4번 출구

주차 성동공고 공영주차장 이용(10분 300원)


류신애 키즈맘 기자 loveu@hankyung.com
입력 2016-10-05 10:36:27 수정 2016-10-05 10:36:27

#5살 이상 , #임신 , #출산 , #교육 , #이슈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